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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주총]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 “점포 리뉴얼에 1900억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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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6, 2025, 16:03:16

26일 서울 우진빌딩서 제23기 정기주총 개최
6월 커넥트현대 오픈, 7월 더현대광주 착공 예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이 올해 주요 점포 리뉴얼에 약 1900억원을 투입합니다. 오는 6월 '커넥트현대' 오픈, 7월 '더현대 광주' 착공 등 신규점 프로젝트도 속도감 있게 추진합니다.

 

현대백화점은 26일 서울 강동구 우진빌딩에서 제2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는 이 자리에서 지난해 경영 실적과 함께 올해 사업 방향, 기업가치 제고 계획 등을 발표했습니다.

 

정 대표는 "지난해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는 등 어려운 경영 환경이 지속됐다"며 "현대백화점은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규 점포 투자 및 압구정본점 등 주력 점포의 경쟁력 강화에 매진해 왔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 더욱 공격적인 투자를 하겠다고 언급했습니다.

 

정 대표는 "올해 더현대 서울, 판교점, 신촌점 등 주요 점포별 특색을 반영한 MD 개편과 공간 리뉴얼에 약 19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6월 충북 청주시 복합 터미널 내에 당사의 독자 브랜드인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를 지난해 부산광역시에 이어 선보일 예정입니다. 커넥트현대 규모는 더현대서울의 1.5배를 넘을 전망입니다.

 

그는 "올해 7월 착공을 앞두고 있는 ‘더현대 광주’는 오는 2027년 광주광역시에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또 2027년과 2028년에 각각 부산광역시 에코델타시티와 경북 경산시 지식산업지구에도 신규 출점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11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에 따라 올해 100억원 이상의 중간 배당을 처음 시행합니다. 배당금 총액은 2027년까지 500억원 수준으로 확대합니다. 각 부문별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3년 내 자기자본이익률(ROE) 6% 이상, 주가순자산비율(PBR) 0.4배 이상 달성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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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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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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