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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1분기 영업익 5427억…전년 동기비 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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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28, 2024, 21:04:33

1분기 매출 13조8692억원..전년 동기비 5.4%↓
우호적 환율 및 A/S부품사업 글로벌수요 증가
글로벌 협력사 대상 수주실적 18억1000만달러 올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모비스[012330]가 올해 1분기 우호적 환율 등의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현대모비스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잠정실적 집계에 따르면, 매출 13조8692억원, 영업이익 542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4% 줄었으며 영업이익은 29.8% 증가한 수치입니다.

 

현대모비스 측은 "전기차 등 완성차 시장의 정체되며 매출 규모는 소폭 줄었으나 우호적인 환율과 A/S부품사업의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볼 경우 모듈 및 핵심부품 사업은 10조9374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9.1% 줄었습니다.

 

완성차 물랑 및 전기차 생산량의 감소와 함께 지난해 말부터 배터리셀 조달 방식을 직접 매입에서 완성차 사급으로 전환하면서 회계처리 방식이 변경하며 매출이 감소했다고 현대모비스는 전했습니다.

 

A/S 부품사업은 미주와 유럽 지역에서 수요가 증가하며 1분기 매출 2조93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올해 1분기 글로벌 협력사를 대상으로 거둔 수주실적은 18억1000만달러(약 2조4900억원)를 올렸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차세대 주력 제품인 전기차용 통합충전제어장치(ICCU)와 IVI제품을 아시아와 북미 시장에서 수주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올해 93억3000만달러의 수주목표치를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 대응을 위한 적극적 투자와 함께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등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으로 주주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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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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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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