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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대구·광주에도 무인매장 ‘언택트스토어’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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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9, 2021, 10:07:43

‘U+언택트스토어’ 2호점·3호점 열어..4개월간 무인매장 누적 방문객 5000여 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19일 대구광역시 중구와 광주광역시 동구에 무인매장 ‘U+언택트스토어’ 2호점과 3호점을 연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U+언택트스토어는 ▲기기변경·신규 가입·번호이동 ▲유심개통·요금 수납·번호 변경 등 통신업무 처리 ▲최신 스마트폰 사양 확인 및 비교 ▲아이들나라 등 홈서비스 체험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 스스로 이용할 수 있는 무인화 매장입니다. 지난 3월 서울 종로구에 첫 매장을 마련했습니다.

 

대구 통신골목점과 광주 충장로점은 1호점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셀프개통, 통신관련 업무 처리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구 통신골목점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이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1인 스튜디오’가 있습니다. ‘MZ(밀레니얼+Z세대)세대’가 선호하는 요소를 반영해 방문객을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지난 4개월간 U+언택트스토어 1호점 누적 방문객 수는 5000여 명으로 일평균 60여 명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내방 고객이 줄어드는 추세를 고려하면 일반 유인 매장이나 직영점 대비 4배 이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체험존(30%)에 이어 무료 카페존(26%) 이용률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 오피스타운 중심가에 있는 매장 특성상 30대와 40대 고객 비중이 68.6%로 가장 높았습니다. 20대는 20.2%로 뒤를 이었습니다. 50대 이상 고객도 10%를 차지하며 10대 고객 방문 비중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U+언택트스토어 1호점 첫 개통 고객은 50대 남성으로 문을 연 첫날 스스로 6분만에 개통을 마쳤습니다.

 

LG유플러스는 연내 부산광역시와 대전광역시에서도 U+언택트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무인매장 운영을 통해 얻은 데이터는 고객들이 더 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반 매장 개선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U+언택트스토어는 24시간 운영되며 오프라인 매장 휴무일과 전산 시스템 마감 후에는 개통을 제외한 가입정보 조회, 요금 납부, 요금제 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대면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주말은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7시까지 각 서비스 기기마다 부착된 상담원 호출 시스템을 통해 대면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박성순 LG유플러스 채널혁신담당은 “고객 반응을 토대로 향후 구축하는 U+언택트스토어는 더욱 개선하여 선보일 예정”이라며 “상징적 무인매장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숨은 수요를 파악하는 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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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2022.01.27 21:45:1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여객 운항 대신 화물 운항에 적절하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27일 대한항공의 공시에 따르면 별도 재무제표 기준 작년 영업이익은 1조4644억원으로 잠정 집계돼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515% 증가했습니다. 기존의 연간 최대 영업이익 기록이었던 2010년의 1조1589억원보다 3055억원이 늘었습니다. 매출 역시 8조7534억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6387억원으로 전년 당기순손실 1946억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도 기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인 2016년 3분기의 4476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세계 각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이 줄어들었음에도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이유는 화물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상승한 덕분입니다. 작년 대한항공의 여객 매출은 전년 대비 45.9% 감소한 1조839억원을 기록했지만 화물 매출은 57.5% 증가한 6조6948억원에 달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의 지난해 수출액은 전년보다 25.8% 증가한 6445억4000만달러, 수입은 31.5% 늘어난 6150억5000만달러, 무역수지는 294억9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무역액도 1조2596억달러로 사상 최대 규모를 달성하며 9년만에 세계 무역순위 8위로 올라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출입 화물 수요가 폭증했고 항공 화물 운임 단가는 상승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여객 매출 2년 연속 감소 속에서도 화물 매출과 인건비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국 제조업의 수출증대에 따른 '낙수효과'를 누린 셈입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문제와 글로벌 소비와 투자 증가 등의 종합적인 영향에 대비하며 화물 사업 매출을 계속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 또는 진정 상황과 국내외 출입국 규정 등에 따라 수요 회복의 속도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향후 탄력적으로 노선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정체되고 조업이 제한적이었다”며 “그러나 선제적인 운항·조업 역량 강화로 안정적인 화물 운송 공급 체계를 유지했고 부정기·화물 전용 여객기를 운영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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