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홈쇼핑(대표 정교선·임대규)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투게더(이하 왕톡)’이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용기내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용기내 챌린지는 음식 포장으로 발생하는 일회용품·플라스틱 등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식당에서 음식을 포장하거나 반찬가게에서 반찬을 구매할 때 다회용기를 사용하자는 운동입니다.
현대홈쇼핑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오는 5일 오전 9시 20분에 진행되는 ‘왕톡’ TV홈쇼핑 방송에서 밀폐용기 ‘더스텐 클래식 블루’를 판매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스테인리스 소재 밀폐용기 20종과 누름판 2개, 분리형 채반 4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8만9000원입니다.
왕톡은 상품을 구매한 고객과 기존 왕톡에서 판매한 다회용기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회용기 사용 캠페인 용기내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왕톡 카페’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왕톡 카페는 고객이 방송 상품과 생활팁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는 모바일 커뮤니티로 회원 수만 9만 명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왕톡에서 구매한 다회용기 상품을 사용해 직접 용기내챌린지에 참여하는 인증사진이나 동영상을 메일로 보내거나, 왕톡 카페 이벤트 페이지 내 응원글·경험담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접수됩니다. 현대홈쇼핑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기프티콘을, 300명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000점을 증정합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맞아 팬층이 두꺼운 간판 프로그램 왕톡과 친환경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