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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친환경 VIP 제도’ 확대...참여 문턱 낮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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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3, 2021, 15:06:12

친환경 활동 11개로 늘리고 기간 3개월로 확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장호진·김형종)이 생활 속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도입한 ‘친환경 VIP 제도’를 확대 운영합니다. 고객이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면 VIP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이번에는 참여 활동을 늘리고 혜택을 제공하는 기간도 확대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4일부터 24일까지 ‘2021 상반기 친환경 VIP 제도’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1년에 두 번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헌 옷 기부 등 친환경 활동에 참여한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에게 VIP 등급인 ‘그린’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올해부터 친환경 활동을 8개에서 11개로 늘리고 혜택 제공 기간도 2개월에서 3개월로 확대했습니다. 운영 기간 현대백화점이 정한 11대 친환경 활동 중에서 5개 이상 참여한 후 16개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인증을 받으면 등급이 부여됩니다. 혜택은 다음달부터 3개월 동안 제공됩니다.

 

현대백화점이 선정한 11대 친환경 활동은 ①집에서 안 쓰는 플라스틱 용기 가져오기 ②음식 포장 시 다회용기 사용하기 ③테이크 아웃시 일회용 수저 받지 않기 ④텀블러를 가져와 백화점 내 무료 음료 라운지(카페H) 이용하기 ⑤전자영수증 발급받기 ⑥ 플로깅(Plogging·쓰레기 줍는 조깅) 참여하기 ⑦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잡화 가져오기 ⑧저탄소 인증받은 제품 구매하기 ⑨사용하지 않는 휴대전화 가져오기 ⑩친환경 장바구니 사용하기 ⑪현대식품관에서 다회용기로 포장된 품목 구매하기 등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친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친환경 문화를 확산 시켜 나가기 위해 지난해 백화점업계 최초로 친환경 VIP 제도를 도입했다”며 “2주 남짓한 기간 동안 1만 명이 넘는 고객이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 총 1100여 명이 VIP 혜택을 받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린 등급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카드로 정상 상품 구매 시 혜택 기간 5% 할인이 제공되고 자주 이용한 점포로 등록한 1곳에서 하루 무료 주차 3시간을 지원합니다. 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카페H’를 방문하면 한 달에 4번 무료 커피가 제공됩니다. 문화 행사와 패션쇼 등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소비자들이 친환경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친환경 캠페인이나 제도를 지속해서 도입,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유통 기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를 통해 ‘필(必)환경’ 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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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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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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