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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에 예술을 더했다”…삼성전자, ‘비스포크 아뜰리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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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6, 2021, 11:07:00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앱..작품 총 182종 제공 서비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가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앱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6일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있는 화면을 통해 고전 명화부터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 등 총 예술 작품 182점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냉장고 겉면에 그림을 띄워 인테리어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미술 작품을 연도, 주제, 사조 등 기준으로 구분한 ‘아트 테마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 감상 모드를 통해 작품에 대한 설명을 자막과 음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전도 진행합니다. ▲베리트 모겐센 로페즈(Berit Mogensen Lopez), 얀 스카셀리크(Jan Skacelik) 등 북유럽 아티스트 5명과 협업한 작품으로 구성된 ‘북유럽 현대 미술(Organic Abstract)’ ▲서울에서 활동하는 현대미술 작가 장희진, 정진경, 김선우, 이정은 등의 작품을 소개하는 ‘서울의 취향(Taste of Seoul)’ ▲가나아트와 협업해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색채의 대화(Dialogue In Color)’ 등이 대표적입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작가, 갤러리와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아뜰리에 콘텐츠를 확장할 방침입니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패밀리허브 ‘앱스(Apps)’에서 6일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출시한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물론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제품도 지원합니다.

 

임경애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냉장고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주는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주방을 요리나 식사뿐 아니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는 최근 소비자 추세를 잘 반영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인과 기능은 물론 예술적 취향까지 맞춰 주는 비스포크 패밀리허브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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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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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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