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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폴더블 대중화 나선다…‘갤럭시 생태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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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9, 2021, 13:07:18

8월 ‘갤Z폴드3’·‘갤Z플립3’ 등 폴더블폰 신제품 출시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가 다음달 공개할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을 통해 ‘폴더블 대세화’를 이루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9일 올해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스마트폰 시장과 관련해 “하반기에는 연간 시장규모가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될 전망”이라며 “폴더블 대세화를 추진해 갤럭시S시리즈 판매 모멘텀을 연말까지 이어가며 프리미엄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11일 온라인을 통해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등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3분기 제품 경쟁력과 사용경험을 혁신한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며 “최적의 사용경험과 고유 가치에 집중해 견조한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이날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에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63조6700억원, 영업이익 12조57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IM 부문은 매출 22조6700억원, 영업이익 3조2400억원을 냈습니다.

 

삼성전자는 2분기에 모바일 시장이 계절적 비수기가 이어진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전분기 대비 시장 규모가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하반기에는 5세대 통신(5G) 확산과 비대면 환경 지속으로 연간 시장 규모가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한편 최근 우려가 제기된 인도와 베트남 공장 생산 차질에 대해서도 “문제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은 생산 공장을 인도와 한국으로 이원화해 부품 추가 공급처가 확보됐다”며 “이달 중 정상 체제로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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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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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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