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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출시 행사 시청자 수 50만명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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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30, 2021, 10:07:04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 온라인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는 지난 28일 진행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출시 행사 시청자 수가 5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한큐쇼’ 누적 시청자 수는 48만 명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삼성전자가 네이버와 삼성닷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가전제품 방송 중 가장 높은 누적 시청자 수입니다. 시청 연령대는 30대와 40대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성별로 보면 남성 비중은 전체 25%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내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방송 시작 전부터 누적 접속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서며 기대를 모았습니다. 방송 중에는 4가지 요리를 4개 존(Zone)에서 동시에 하는 기능 등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가 식품업체 8곳, 삼성카드와 협업해 처음으로 선보인 정기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에 대한 관심도 높았습니다. 이날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90% 이상이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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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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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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