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마켓컬리는 지난 4월 ‘선케어(suncare)’ 제품 판매량이 3월 대비 4배가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습니다. 5월 1일부터 16일까지 판매량도 4월과 비교해 60%를 이미 달성할 정도로 선케어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제품 종류별로는 크림 유형이 4월 이후 판매량 5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틱 형태 제품은 전체 판매량 30%를 차지하며 상승세입니다.
마켓컬리에서 4월과 5월에 선보인 뷰티 브랜드 ‘AHC’ 선케어 상품 중 선쿠션 판매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마스크팩, 폼클렌저 등 스킨케어 제품 판매량도 올해 2월 이후 매월 10% 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티트리 성분이 들어간 제품 판매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마켓컬리는 최근 뷰티 상품 판매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마켓컬리 뷰티 상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50% 증가했습니다. 특히 스킨케어, 헤어케어 제품 올해 초 4개월 간 판매량은 지난해 1년 동안 판매한 수량과 거의 맞먹을 정도로 크게 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