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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인천 티몬 대표 “새로운 시도 두려워 않는 기업문화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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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1, 2021, 09:06:55

지난달 새 대표로 선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지난달 새 대표로 선임된 티몬 전인천 대표가 “조직 간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주문했습니다.

 

1일 티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온라인 미팅에서 전인천 대표는 이같이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이날 미팅은 회사 성장에 필요한 조직문화에 대해 임직원이 사전에 질문한 내용에 전인천 대표가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전인천 대표는 기업문화와 경영철학에 대해 생각을 밝혔습니다. 그는 “고객 중심적이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매일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조직간 소통과 협업이 잘 이뤄지는 문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소통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첫걸음으로 ‘주니어보드’ 제도를 이달부터 신설해 회사 내 세대 간 의사소통을 확대하고 조직문화를 개선, 발전 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리더로서 갖춰야 할 핵심 마인드에 대한 생각도 설명했습니다. 그는 “기업을 경영하면서 스스로 ‘우리는 고객 중심적인가, 중장기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가, 매일 혁신하고 있는가’ 세 가지 질문을 매일 던진다”면서 “조직원들의 활발한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편히 제안하고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조직문화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새로운 제도와 복지도 발표했다. 지난달부터 시행 중인 백신휴가제와 더불어, 코로나19 상황에서 혼잡한 점심 시간대를 피할 수 있는 ‘점심시간 유연제’를 이달부터 도입합니다.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임직원 안전을 위한 ‘여행자보험’을 제공하고, 조기퇴근제인 ‘패밀리데이’도 확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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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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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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