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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휠라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단독 상품 등 공동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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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6, 2021, 16:06:50

11번가 전용 상품 및 선 출시 등 협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11번가(대표 이상호)가 스포츠 브랜드 휠라를 운영하는 휠라코리아와 손잡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축된 스포츠패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합니다.
 
11번가는 지난 15일 오전 서울 강동구 휠라코리아 본사에서 휠라코리아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JBP)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두 회사는 ▲11번가 전용 상품 개발 ▲신제품 및 기획상품 선 출시 ▲단독 프로모션 강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11번가가 축적한 판매 데이터와 휠라코리아 상품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 맞춤형 상품을 올해 하반기부터 선보입니다. 티셔츠, 가방, 신발, 외투, 아동 상품 등 여름 상품부터 가을·겨울 신제품, 신학기 겨냥 상품 등을 발굴하고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선물하기’와 ‘라이브 방송’ 등 11번가와 연계한 상품 판매와 고객 혜택 강화에도 집중합니다. 선물하기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용 패키지 상품, 1+1 상품 등을 개발하고 ‘LIVE 11’을 통한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으로 휠라와 휠라키즈 시즌별 이슈 상품, 콜라보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11번가 할인 행사 ‘월간십일절’과 ‘타임딜’, ‘브랜드 위크’ 기획전 등 단독 프로모션도 강화합니다. 오는 20일에는 휠라 기획전을 통해 여름 티셔츠, 스니커즈, 슬리퍼 등을 모아 특가에 판매합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장르와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으로 ‘MZ(밀레니얼+Z세대)세대 사이에서 ‘휠라보레이션(휠라+콜라보레이션)’으로 유명한 휠라와 파트너십으로 스포츠패션 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며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스포츠패션 시장 회복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각 사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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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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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개인형 연금(연금저축+DC+ IRP) 잔고 22조원 돌파

삼성증권, 개인형 연금(연금저축+DC+ IRP) 잔고 22조원 돌파

2025.09.17 09:51:4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증권의 연금저축과 DC/IRP를 합한 총 개인형연금 잔고(평가금 기준)가 22조2000억원을 돌파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삼성증권의 총 개인형 연금 잔고는 2024년말 17조1000억원대에서 2025년 9월11일 기준 22조2000억원을 넘어서며 30% 성장했습니다. 같은기간 총 연금잔고도 21조2000억원에서 26조3000억원으로 23.8% 증가했습니다. 개인형연금 중 연금저축, 확정기여형(DC형), 개인형 퇴직연금(IRP)의 잔고는 같은기준으로 각각 34.6%, 27.4%, 26.9% 증가하며 IRP 잔고는 8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특히 40~50대 투자자의 개인형 연금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4년말 기준 10조9000억원 수준이었던 이들 고객의 잔고는 2025년 9월11일 기준 14조7000억원대로 약 34.8% 증가했습니다. 또한 ETF(상장지수펀드)가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상품별 잔고 증가율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ETF 잔고는 같은 기간 54% 증가해, 6조7000억원대에서 9월11일 기준 10조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 퇴직연금 전체(DB+DC+IRP)의 잔고 기준으로는 같은기간 19.6% 증가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연금잔고의 고속성장 배경으로 가입자 중심의 연금서비스들을 꼽았습니다. 먼저 퇴직연금 최초로 지난 2021년 운용관리/자산관리 수수료가 무료(단, 펀드 보수 등 별도 발생)인 '다이렉트IRP'로 퇴직연금 수수료 체계의 판도를 바꿨고, 가입자의 편의를 대폭 높여 가입서류 작성과 발송이 필요없는 '3분 연금' 서비스(개인정보 제공 및 약관 등 확인시간 제외)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삼성증권 공식 MTS인 엠팝(mPOP)을 통해서 빠르고 편안하게 연금을 관리할 수 있는 '연금 S톡', '로보 일임', 'ETF 모으기' 서비스도 제공 중입니다 또한 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별도 연금센터를 신설, 서울과 수원, 대구에서 3곳의 센터를 운영중에 있으며, 해당 연금센터에서는 PB 경력 10년 이상의 숙련된 인력이 전문화된 연금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연금 가입자 대상의 상담뿐 아니라 퇴직연금 도입 법인에 대한 설명회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한해에만 약 200여건이 넘는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삼성증권 연금본부장 이성주 상무는 "퇴직연금은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삼성증권은 우수한 연금 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연금파트너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증권은 연금저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연금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연금저축 순입금 이벤트'를 9월30일(화)까지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총 두가지로 구성되며, 순입금액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순입금액은 기간내 연금저축 계좌에 ▲신규 입금 ▲타사연금 가져오기 ▲만기된 ISA를 연금으로 전환하는 경우를 모두 합산해 산정됩니다. 먼저 '연금저축과 함께 이벤트'는 최소 1000만원 이상 순입금 시 구간에 따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최대 5억원 이상 순입금시 모바일상품권 100만원권을 지급합니다. 특히, 보험사에서 연금을 이전하는 경우 순입금액 산정시 지급조건 금액을 2배로 인정합니다. 다음으로, 'Boom-up 이벤트'는 신규 고객 또는 총 잔고 100만원 미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기간 내 연금저축계좌에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순입금시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합니다. 단 해당 이벤트 순입금액 산정시 퇴직금(법정 퇴직금과 명예퇴직금, 퇴직위로금, 특별희망퇴직금 등과 같은 법정외 퇴직금 등)은 입금액 산정에서 제외돼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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