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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키핑쿠폰’ 누적 이용 200만 건 돌파...전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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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1, 2021, 15:04:11

발급 회원 수 106% 늘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키핑쿠폰’ 교환처를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덤 증정 행사 상품을 즉시 수령하는 대신 쿠폰으로 CU 멤버십 앱 ‘포켓CU’에 저장하고 원하는 시점에 교환하는 서비스입니다.

 

지난달 키핑쿠폰을 발급한 회원 수는 전년 대비 106.2% 늘었고 최근 6개월간 키핑쿠폰을 1번 이상 발급한 점포는 전국 평균 95%에 이를 정도로 서비스 호응도 높습니다. 이에 따라 CU는 이달 23일부터 새로 발급한 키핑쿠폰에 대해 발행 점포와 상관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교환할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전화번호 쿠폰 발급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포켓CU 회원에게만 서비스가 제공됐던 기존과 달리 비회원도 쿠폰 발급 단계에서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키핑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회원은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포켓CU에 간편가입을 한 뒤 사용하면 됩니다.

 

키핑쿠폰을 활용하면 소비자는 어디서든 상품을 교환할 수 있어 편리하고 점포는 재고관리가 용이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또 쿠폰 사용자 3명 중 1명은 다른 상품을 같이 구매하기 때문에 점포는 추가 매출 얻을 수 있습니다.

 

최지영 BGF리테일 CRM팀장은 “CU만의 차별화 서비스인 키핑쿠폰을 전국 어디서나 비회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과 점포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속해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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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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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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