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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유통기한 임박 상품 할인’ 이용건수 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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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30, 2021, 11:06:21

마감 할인 ‘그린세이브 서비스’..관련 매출 전년 대비 75.7%↑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편의점 CU가 운영하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 할인 서비스 이용률과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CU는 지난해 6월부터 운영해온 ‘그린세이브 서비스’ 이용 건수와  관련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62.4%, 75.7% 증가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그린세이브 서비스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싸게 판매해 폐기를 줄이고 새로운 매출처를 확보하기 위해 시행됐습니다. 간편식품부터 음료, 과자, 가정간편식(HMR) 등 3000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CU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편의점 장보기 수요가 늘어나고 올해 들어 식음료를 비롯해 생활 물가가 잇따라 상승하면서 할인 판매에 대한 민감도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서비스 시행 약 1년 동안 가장 매출이 높은 상품은 스낵으로 전체 25.5%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은 라면 14.2%, 비스킷 및 쿠키 11.7%, 디저트 8.7%, 즉석식 8.5% 순으로 매출이 높았습니다. 회전율이 높은 신선식품보다 가공식품 수요가 높았습니다.

 

CU 관계자는 “유통기한 임박 상품이라도 어느 정도 시간적 여유를 두고 먹을 수 있는 상품 위주로 구매하려는 경향이 높다”며 “향후 취식 가능 기간인 소비기한이 도입되면 판매 시점이 더욱 명확해 지면서 해당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린세이브 서비스는 유통기한 임박상품 거래 앱인 ‘라스트오더’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국 2000여 CU 점포에서 도입했습니다.

 

김지회 BGF리테일 e커머스팀 김지회 MD는 “우리나라의 연간 음식물쓰레기 처리 비용은 약 2조 원에 이를 정도로 사회경제적 손실과 환경적인 문제가 크다”며 “CU는 ESG 경영 차원에서 그린세이브 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해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고 점포의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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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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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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