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뉴스레터][단독] 삼성화재, 자회사형 GA 초대 대표에 박영교 氏 선임

URL복사

Friday, April 22, 2016, 15:04:25

제112호_2016년 4월 22일 발행

[인더뉴스 문정태 편집장] 세상 구석구석이 시끌시끌합니다.

 

몇 년 동안 잠잠하던 가습기 살균제관련 사안이 롯데마트가 사과와 보상약속을 하면서 수면 위로 떠오르더니, 핵심 수사 대상인 영국계 다국적기업 옥시레킷벤키저(옥시)의 영국 본사가 사건 축소·은폐에 관여한 정황이 검찰 수사를 통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여수에서는 무궁화호 열차가 탈선을 해서 승무원 1명이 사망하고 승객 등 8명이 부상을 당하는 일이 일어났는데요. 새벽에 보도를 접하자마자 지난 199380여명이 사망한 구포역 무궁화호 참사사건을 떠올라 가슴을 쓸어 내렸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여고생을 유인해서 성관계를 가진 40대 학원장이 무죄를 선고받았다는 기사가 공유되고 있습니다법원이 여학생이 성관계를 마친 후에도 컵라면을 같이 먹는 등 일상적인 모습을 보였고, 오빠라는 호칭으로 문자를 보냈으니, 성관계의 강제성을 입증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져 많은 사람들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피곤하고 괴로운 한 주입니다. ‘남은 하루가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가득합니다


운이 좋아서 가습기 살균제를 견뎌내고, 운이 좋아서 사고 난 기차를 타지 않고, 운이 좋아서 (내 가족이)성범죄자를 안 만나고, 운이 좋아서 성범죄자에게 무죄판결을 해주는 판사를 만나지 않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지금까지 그랬듯이 앞으로도 쭈욱’.  

인더뉴스 뉴스레터 112호

News Letter

112호 (2016년 04월 22일 발행)

[단독]삼성화재, 자회사형 GA 초대 대표에 박영교 氏 선임
금감원 신고 마치고 5월 중순경 출범..400억 투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삼성화재가 내달 중으로 자회사형 GA인 '삼성화재금융서비스'를 출범한다. 이에 따라 최근 삼성화재는삼성화재금융서비스 신임 대표이사에 박영교 상무(소비자정책팀장)를 선임했으며, 본사 내 인력 중 일부 자회사형 GA로 이동하는 것을 계획하고,희망자에 한해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20일 보험업계와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이달 초 금융감독원에 자회사형 GA설립에 관한 신고 절차를 마치고, 5월 중순 경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회사 자본금은 400억원 수준이며, 소속 설계사는 400명 가량 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삼성화재 판매자회 설립에…

헤드라인

더보기
‘3인→1인 대표체제 하만덕號’, 순항할 수 있을까… 미래에셋생명, 최현만 수석부회장 증권 복귀..4개월 만에 1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미래에셋그룹은 지난 20일 대대적인 계열사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최현만 수석부회장이 미래에셋생명으로 온 지 4년 만에 친…
콜센터 “서민 車보험, 그게 뭔가요?”..할인률도 제… 저소득층 대상 ‘서민우대 자동차보험’ 안내 제대로 안 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3급 장애인 아내를 둔 A씨는 최근 자동차보험 할인제도를 알아보기 위해 콜센터에 상담신청을 했다. 연 소득이 4000만원 이…
RBC비율 낮으면 나쁜 보험사?..설계사들 공포마케팅 보험사 지급여력비율 설계사 영업 마케팅으로 활용..“회사 신…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오는 2020년 IFRS4 2단계가 시행되면 지급여력이 부족한 많은 보험사들의 미래가 불투명해집니다. 100세까지 보장받기…
헐값논란 알리안츠..“35억, 이차역마진 반영 인수價…
보험금 청구 때 사본가능 여부 미리 알려준다
보험개발원-대만 TII, ‘한국형 대재해 모델’ 공동…
동부화재, ‘다자녀 우대’ 자동차보험 상품 개발 추…
NH농협생명 행복나눔 봉사단, 농촌찾아 ‘구슬땀’
현대해상, 하늘공원에 300그루 나무심기 참여
KB매직카다이렉트, ‘대중교통할인’ 신규 광고 O…

피플

더보기
박윤식 대표 “혁신의 현장에서 성… 한화손보, 대전 비전센터서 과장급 이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지난 20일 대전 비전…

라이프

더보기
삼성화재, 장애이해 드라마 ‘퍼펙… 8번째 작품..20일 장애인의 날 맞아 KB…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삼성화재(사장 안민수)는 8번째 청소년 장애이해 드라마…

주목! 이 보험

더보기
‘사망보장에 생활자금까지’..삼… “특약으로 고객 은퇴 후 20년간 생활자…
[인더뉴스김철 기자] 삼성생명은 생활자금을 받을 수 있는 종신보험을 판매한다…

본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83, 3층(301호) 인더뉴스(주)/ Tel: 02-6406-2552/ Fax: 070-7539-2884/ 대표이사·발행인: 문정태/ 편집인: 최옥찬/ 사업자등록 번호: 114-87-11127/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08.26.

Copyright © 2013~2016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배너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