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ICT 정보통신

KT, ‘올레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개편…육아 정보 제공

URL복사

Tuesday, July 20, 2021, 17:07:17

놀이자료 ‘키즈랜드 워크지’ 및 라이브 방송 등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KT가 운영하는 영유아 전용 IPTV(인터넷TV) 서비스 ‘올레tv 키즈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이 각종 육아 및 교육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구로 개편됐습니다.

 

KT(대표 구현모)는 올레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채널을 ‘키즈 맘빠 소통 커뮤니티’로 개편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미디어를 활용한 놀이 교육법부터 유익한 육아 정보까지 집콕 육아에 고민이 많은 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KT는 올레tv 키즈랜드를 이용하는 학부모와 아이를 위한 보조용 놀이자료 ‘키즈랜드 워크지’와 교육 커리큘럼 라이브 방송,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키즈랜드 워크지는 아이들이 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하고 이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도록 오은영 박사 ‘키즈랜드 동화책’에서 제공하는 부모 가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영유아 교육 콘텐츠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제작됐습니다. 영어, 독서, 자연백과, 경제 등 격주로 발행되며 연령과 교육 수준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됐습니다.

 

워크지는 키즈랜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좋아요 및 댓글을 남기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레tv를 가입하지 않은 학부모도 받아서 이용할 수 있도록 범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키즈랜드에서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는 스콜라스틱, 클래스 101 키즈 등 교육 콘텐츠 관련 라이브 방송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키즈랜드 콘텐츠를 홈스쿨링에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나 활용법 등을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학부모들의 질문을 받으며 ‘엄마아빠표 홈스쿨링’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입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코로나19가 불러온 양육 환경 변화로 체계적인 홈스쿨링 콘텐츠 제공이 더 중요해진만큼 학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편했다”며 “키즈랜드를 통해 양질의 댁내 양육 환경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고 학부모 고민을 해소하고 전문가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 Tagged :
  • KT
[뉴스캐치] MG손해보험, 194억 유증…경영정상화 신호탄 될까?

[뉴스캐치] MG손해보험, 194억 유증…경영정상화 신호탄 될까?

2021.10.27 15:24:4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MG손해보험이 경영개선계획안 제출을 앞두고 유상증자를 실시합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MG손해보험은 194억의 유상증자를 단행합니다. 이번 발행되는 신주는 대주주인 JC파트너스가 모두 인수합니다. MG손해보험은 지난 9월 경영개선계획안을 제출했지만 금융당국은 자본 확충계획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이유로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증자를 통해 MG손해보험은 10월 말 기준 RBC 비율(가용자본/요구자본)을 110% 이상 달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보험업법에서는 보험사가 RBC 비율을 100% 이상 유지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MG손해보험은 이번 유상증자가 경영계획개선안 승인 여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 중입니다. MG손해보험의 대주주인 JC파트너스는 이번 유상증자를 시작으로 1500억 원의 자본 확충을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자본 확충을 완료하면 MG손해보험의 RBC비율은 현재 금융당국의 권고 비율인 150% 이상을 달성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MG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를 시작으로 자본 확충을 계획하고 있다”며 “자본 확충뿐만 아니라 상품 다변화 등을 통한 영업력 제고에도 신경 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