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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 12시 지나자 집 앞에”...새벽배송이 아이폰 구매 풍경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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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0, 2020, 10:11:38

이통사·이커머스업체, 아이폰12 미니·프로맥스 새벽 배송 시작
0시부터 오전 7시까지 택배 서비스..“줄 서지 않고 가장 먼저 받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KT 고객 박수빈(37세) 씨는 20일 출시한 아이폰12를 집에서 편하게 받았다. 통신사에서 미리 사전 예약과 함께 새벽 배송인 ‘미드나잇 익스프레스’를 신청했기 때문이다. 박 씨는 배송을 받은 직후 “새로 받은 아이폰을 자는 동안 백업해두고 아침부터 바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픈 전부터 긴 줄을 기다려 새 아이폰을 구매하는 출시일 풍경이 바뀌었습니다. 이동통신사와 온라인 유통업체의 새벽 배송 경쟁으로 매장에서 줄을 서지 않고도 가장 빠르게 아이폰을 배송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일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이날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가 출시했습니다. SK텔레콤과 KT는 사전 예약자 중 선착순에 한해 20일 자정(0시)부터 새벽 배송을 완료했습니다. KT의 경우 가장 빨리 받은 고객은 12시 5분경에 수령했고, 평균 배송 시간은 40분으로 확인됐습니다.

 

KT는 1시간 새벽 배송 서비스를 위해 메쉬코리아 ‘부릉’과 협력했습니다. 미드나잇 익스프레스의 경우 아이폰 출시에 맞춰 준비된 이벤트 성격인데요. KT와 메쉬코리아는 언택트 시대에 맞아 정확한 시간에 배송받고자 하는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앞으로 1시간 배송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배송기사의 근무시간과 안전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높은 품질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KT도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바로도착’ 새벽 배송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출시 당일 0시부터 7시 사이 아이폰을 원하는 곳에서 택배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새벽 배송 수요가 늘어나면서 SKT는 배송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 운영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 모임 ‘아사모’에 따르면 아이폰12 미니와 프로맥스를 새벽 배송으로 받았다는 후기글이 게시됐습니다. SKT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한 A씨의 경우 이날 새벽 2시 30분에 바로도착을 통해 아이폰 프로맥스를 수령했습니다.

 

그는 “오후 10시까지 배송 준비 중이라서 기다리니, 10시 30분경 배송원이 정해지고 12시 넘어 출발을 확인했다”며 “바로도착으로 새벽 2시 넘어 받았는데, 실물을 보니 너무 예쁘다”고 말했습니다.

 

이커머스 업체 쿠팡을 통해 새벽 배송을 받은 B씨는 “언니와 함께 아이폰12 두 가지를 사전 예약했는데, 새벽 3시와 6시에 각각 도착했다”며 “배송도 빠르고, 카드할인도 받아 역시 갓팡이다”고 후기글을 남겼습니다.

 

◇ 아이폰12 미니는 여성, 프로맥스는 남성이 더 선호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진행한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 사전 예약 결과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의 예약 비중은 각각 47%와 53%로 나타났습니다. 아이폰 프로맥스와 대비해 미니 선호가 뚜렷하게 나타나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대화면 트렌드 속에서 ‘작은 화면’을 기다리던 고객들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맥스는 남성 고객이 68%, 여성 고객이 32%로 남성이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는데요. 아이폰12 미니는 남성 고객과 여성 고객의 비중이 각각 42%와 58%로 여성이 조금 더 많았습니다. 색상 별로는 아이폰12 프로맥스는 그래파이트 색상이 37%로 가장 많았고, 아이폰12 미니는 화이트 색상이 39%로 가장 인기가 높았습니다.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 서비스를 선택하는 고객 비중도 9%에 달했습니다. 원하는 장소에서 데이터 백업부터 필름 부착 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편리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이현석 KT Device사업본부장(전무)은 “KT는 2009년 국내에 아이폰을 처음 출시한 이후 꾸준하게 새로운 단말과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풍성한 고객 중심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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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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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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