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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모빌리티쇼]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최초 공개…전기차 대중화 선두 설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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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7, 2024, 15:06:04

‘캐스퍼 일렉트릭’ 월드프리미어 행사 진행
크기 기존모델 대비 업..1회 충전 시 315km 주행
색상 9가지 구성..내달 항속형 모델 사전계약 예정

 

부산=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경형 SUV 캐스퍼의 EV 모델인 '캐스퍼 일렉트릭'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27일 오전 부산 BEXCO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캐스퍼 일렉트릭'에 대한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출시 이전부터 자동차업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경차 모델로 선보이는 전기차라는 점에서 대중화로 나아가는 데 부침을 겪고 있는 EV 시장에 활력소가 돼 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화제가 됐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기본형, 항속형, 크로스 모델로 구분됩니다. 이날 공개된 항속형 모델 등은 기존 캐스퍼의 외관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차 전동화 모델이 갖추고 있는 차별화된 픽셀 그래픽이 적용됐습니다.

 

 

전장은 3825mm, 전폭은 1610mm로 기존 캐스퍼 대비 각각 230mm, 15mm 향상됐으며, 트렁크부 길이도 100mm 길어지며 기존 233L 대비 47L 정도 화물공간 용량이 늘어났습니다.

 

실내는 10.25인치의 LCD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전자식 변속컬럼 적용으로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항속형 모델을 기준으로 49kWh급 NCM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315km의 주행이 가능토록 했으며, 10%에서 80%까지 단 30만에 충전이 가능토록 해 신속성도 더했습니다. 차량 내부와 외부로 220V 전원을 자유롭게 공급할 수 있는 실내외 V2L 기능도 적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비롯한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시스템을 탑재해 안전성 부분도 신경썼으며, 디지털 키 2 터치, 터치센서 도어 핸들, 아이페달 모디,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등 다양한 첨단 기능도 포함했습니다.

 

 

차량 색상의 경우 9가지로 운영됩니다. 색상은 ▲버터크림 옐로우펄 ▲아틀라스 화이트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톰보이 카키 ▲비자림 카키 매트 ▲시에나 오렌지 메탈릭 ▲에어로 실버 매트 ▲더스크 블루 매트 ▲어비스 플랙 펄로 구성돼 있습니다.

 

내장컬러는 ▲카키 브라운/뉴트로 베이지 투톤 ▲그레이 원톤 ▲블랙 원톤 등 3가지로 구성됐습니다.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캐스퍼 일렉트릭은 독보적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전기차 대중화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을 바탕으로 청정 모빌리티를 향한 투자를 지속해 인류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오는 7월 부터 항속형 모델의 사전계약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가격대는 2000만원대 선에서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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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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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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