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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 2024 부산모빌리티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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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7, 2024, 16:06:16

신차와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 대거 공개
부산수제맥주페스티벌과 다양한 동시 행사 개최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2024 부산모빌리티쇼'가 부산 벡스코에서 '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를 주제로 27일부터 7월 7일까지 열립니다.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기존 전시 중심의 모터쇼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 즐길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또한 월드 프리미어 5대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의 신차와 컨셉카가 대거 공개될 예정입니다. 슈퍼카, 클래식카, 튜닝카 등 이색 차량과 해상모빌리티, 이차전지, 레저용 모빌리티, 전기 이륜차 등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들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관람객들은 신차 시승, 클래식카 및 슈퍼카 체험, 오프로드 동승체험, 모션 시뮬레이터 체험, 자동차 안전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7월 3일부터 7일까지 제1전시장 야외전시장에서 '부산수제맥주페스티벌'도 열려  수제 맥주와 푸드트럭의 음식들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돋울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코리아캠핑카쇼 ▲오토매뉴팩 ▲부산로봇자동화산업전 등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개최되어 모빌리티 관련 다양한 전시와 산업 교류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또한 'Next Mobility Technical Conference 2024' 및 세미나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의 발전 방향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24 부산모빌리티쇼는 기존 자동차 전시 중심의 모터쇼에서 탈피해 혁신·융합의 미래 모빌리티쇼로서 첫발을 내디딘 것"이라며, "새롭게 출발하는 부산모빌리티쇼가 지속가능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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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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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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