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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 만에 즐기는 즉석국..“뜨거운 물만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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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2, 2016, 14:09:08

풀무원, 생가득 ‘황태미역국’ 출시..휴대하기 쉽게 건조 블록 형태 포장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풀무원이 뜨거운 물 한 컵이면 1분 만에 황태미역국이 완성되는 즉석국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이효율)은 뜨거운 물만 부으면 깊고 진한 황태미역국을 즐길 수 있는 생가득 황태미역국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내용물을 컵이나 그릇에 담아 뜨거운 물을 붓고 1분만 기다리면 완성된다. 건조 블록 형태로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와 보관이 편리해 소풍, 캠핑, 해외여행 등 야외 활동 또는 집에서 식사할 때 진한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소고기와 북어로 우려낸 밑국물에 국내산 미역과 한식 간장으로 깊은 맛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신선한 재료를 바로 동결시킨 후 압축 건조하는 방법으로 만들어 건더기의 식감이 풍부하게 살아있다고. L-글루타민산나트륨, 산화방지제, 합성착색료를 넣지 않아 재료 본연의 맛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이지현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뜨거운 물만 있으면 간단히 즐길 수 있어 가을철 나들이, 캠핑, 등산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많이 사랑받길 기대하며 앞으로 간편하지만, 집밥같이 든든한 국물 요리를 다양한 즉석국 제품으로 내놓을 것이라 전했다.

 

한편, 풀무원의 생가득 즉석국은 작년 11월 출시 이래 간편식 시장 확대와 더불어 꾸준한 판매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번 황태미역국출시로 미소된장국’, ‘황태계란북어국’, ‘쇠고기버섯육개장4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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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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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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