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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개포우성7차에 ‘차원이 다른 조경’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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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7, 2025, 16:07:24

3000평 ‘파라마운트 밸리’로 상징성 강조
느티나무·120m 물길 등 감성적 공간 설계
80m 벽천과 5000평 숲… 도심 속 자연 구현
루프탑·필로티 정원까지 ‘입주민 맞춤형 조경’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강남구 개포동 일대에 위치한 개포우성7차 아파트 단지에 입주민의 일상을 자연 속 감동으로 채우는 새로운 차원의 조경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삼성물산이 제안한 조경은 단순한 녹지 조성이 아니라, 입주민의 감성적 만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추구하는 ‘하이엔드 조경’으로 기획됐습니다.

 

래미안 루미원으로 명명된 이 단지의 조경 설계 중심에는 약 1만㎡, 즉 약 3000평 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 ‘파라마운트 밸리(PARAMOUNT VALLEY)’가 위치합니다.

 

이 광장은 단지 중심을 가로지르며, 도시와 자연이 만나는 경계에서 거대한 숲과 인공 폭포가 어우러지는 상징적 공간으로, 계곡의 흐름을 형상화해 설계됐습니다.

 

광장의 중심에는 수령 300년에 달하는 느티나무가 상징수로 식재되어 단지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부각하며, 입주민에게는 깊은 자긍심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라마운트 밸리’를 감싸듯 흐르는 120m 길이의 물길 ‘스타라이트 웨이브(STARLIGHT WAVE)’도 주요 조경 요소입니다. 이 수로는 낮에는 자연을 반사하며 거울처럼 기능하고, 밤에는 조명을 받아 별빛을 반사하는 ‘은하수 길’로 연출됩니다.

 

 

중앙광장을 지나면 입주민은 또 하나의 랜드마크 공간인 80m 길이의 파노라마형 벽천 ‘더 인피니트 베일(THE INFINITE VEIL)’을 마주하게 됩니다. ‘더 인피니트 베일’은 사계절 푸르름을 유지하는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절벽을 타고 흐르는 폭포형 벽천이 극적인 자연의 감동을 전달하는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슈프림 포레스트(SUPREME FOREST)’는 약 5000평 규모의 숲으로, 네 가지 테마를 가진 계절 숲과 총 연장 3.5km에 달하는 순환형 산책로가 함께 조성됩니다.

 

이 공간은 도시의 소음을 피해 조용히 산책하거나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쉼의 공간’으로 설계됐으며,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자연의 풍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또한 삼성물산은 단지 내 모든 동에 입주민을 위한 프라이빗 루프탑 정원 ‘더 피크 가든(THE PEAK GARDEN)’과 필로티 하부 공간에 조성된 ‘헤일로 코브(HALO COVE)’를 배치해 단지 곳곳에 아늑한 휴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삼성물산의 조경 디자인 역량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조경가협회(IFLA)가 수여하는 조경 부문 최고상 국내 최다 수상(총 13회)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포우성7차 단지에 적용한 조경 설계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자연 속 감동으로 확장하고, 일상에서 웅장한 자연을 만나는 새로운 주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어 “래미안의 차별화된 조경 역량을 집약해 단지를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거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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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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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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