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2023 주총] 이승준 오리온 대표 “베트남·러시아·인도 대규모 투자할 것”

URL복사

Thursday, March 23, 2023, 15:03:41

23일 오리온 본사서 정기주주총회 개최
해외 투자 확대..공장 및 라인 증설 계획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베트남과 러시아 법인의 생산 능력을 증대시키겠다. 새롭게 진출한 잠재력 높은 인도 시장에서 또 다른 성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라인 증설에 따른 설비 투자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승준 오리온 대표는 23일 서울 용산구 오리온 본사에서 열린 제 6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불안정한 국내외 정세 속에서도 각 사별로 투자를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날 이승준 대표는 "국제 경제의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올해 차별화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시장 상황에 맞는 영업활동을 강화하겠다"며 "효율적 투자관리 및 미래 신수종 사업의 경쟁력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지속적인 매출 증가에 맞춰 올해 법인별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한국 법인은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소비자 가치를 제고하면서 공격적인 영업전략을 전개합니다. 닥터유 제품의 리브랜딩과 간편대용식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제품의 시장 점유율 확대가 주 내용입니다.

 

중국 시장은 코로나 상황 종식에 따른 경기 회복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 대표는 "스낵과 젤리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집중하면서 제품력과 영업력 중심의 성장 전략을 실행할 계획"이라며 "전년에 이어 간접영업체제가 더욱 더 영업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베트남 법인은 늘어나는 현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호치민과 하노이 공장을 증축·증설하고 제3공장 신축도 추진합니다. 제품 측면에서는 경쟁사 대비 확실한 경쟁우위 제품의 라인업을 늘리는 동시에, 제과 외 신시장 진출을 도모합니다.

 

그는 "러시아 법인은 공급량을 늘리기 위해 올해에도 트베리 신공장에 초코파이 1개 라인을 증설하고 젤리 라인을 신설할 예정"이라며 "생산량 증대에 따라 딜러와 거래처 수를 확대해 고성장세를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러시아의 경우 지난해 롯데제과 법인 중 가장 큰 성장률을 보인 시장입니다. 러시아 법인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은 각각 79.4%, 106.9%를 기록했습니다.

 

이 대표는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협력회사와 함께 성장하며, 임직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를 건강하게 만들어 나가는 것이 사업의 목적"이라며 "이를 위해 8년여동안 꾸준히 추진해 온 윤리경영의 수준을 올해에도 한층 더 제고하고 심화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선임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모두 통과됐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