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Stock 증권

한국항공우주, 인플레이션 걱정 없는 지속 성장 가능-신한

URL복사

Thursday, January 20, 2022, 08:01:29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금융투자는 20일 한국항공우주에 대해 인플레이션 걱정 없는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5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한국항공우주의 제품 마진과 출하량은 인플레이션과 무관하다고 분석했다.

 

황어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정부에서는 방산 사업 발주 시 방산업체들의 총 원가에 적정 마진을 더해 계약가를 산정한다”며 “물가가 예상보다 큰 폭으로 상승한다 하더라도 3~4년마다 재계약을 하기 때문에 손실 폭이 미미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3분기를 저점으로 지속적인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신한금융투자는 한국항공우주의 올해 영업이익을 전년 대비 63.4% 증가한 1966억원으로, 오는 23년에는 영업이익을 올해 대비 138.7% 증가한 4692억원으로 추정했다. TA-50 신규 양산과 KF-21 개발 매출액 성장이 올해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황 연구원은 “오는 23년에는 지난해 수주 받은 인도네시아, 태국 계약의 인도가 시작된다”며 “세네갈, 말레이시아 수주 뿐만 아니라 국내 부문에서도 개발 매출액의 확대와 소해 헬기, 상륙공격헬기 개발 사업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오는 23년에 10조원 규모의 미국 ATT 사업, 24년에는 KF-21 양산사업 발주도 예정돼있다”며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예상하며 탑픽(Top pick)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