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Stock 증권

이스트소프트, AI·메타버스 사업 성과 본격화…“동종업체 대비 저평가”-NH

URL복사

Thursday, January 20, 2022, 08:01:4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투자증권은 20일 이스트소프트에 대해 AI·메타버스 관련 사업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NH투자증권은 이스트소프트가 지난 2017년 6월 AI Plus Lab을 설립해 커머스, 테크핀, 시큐리티, Virtual Human 분야 연구 개발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AI 음성 및 영상 학습 기술을 기반으로 ‘Virtual Human’제작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가상피팅 안경 쇼핑 플랫폼 ‘라운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강경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부터 AI Persona 기술 활용, 엔터, 스포츠 등 분야에서 20종의 IP 확보를 통해 메타버스 분야 진출을 본격화한다”며 “라운즈는 월별 MAU(월간활성이용자)가 전년 대비 세자리 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동종업계 기업 대비 과도한 저평가 상태라고 판단했다.

 

NH투자증권은 이스트소프트가 본업인 소프트웨어, 게임 분야에서의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AI, 메타버스 분야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 연구원은 “메타버스 사업 분야 로드맵 구축을 고려하면 Peer 그룹 대비 할인이 과도하다”며 “올해 순현금은 220억원, 상장 자회사 줌인터넷의 지분가치 616억원 내년 상장을 추진 중인 이스트시큐리티까지 감안하면 현재 사업 가치가 정당하게 반영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