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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3일 견본주택 공개...8일 청약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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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3, 2020, 17:04:25

유튜브 채널 ‘힐스캐스팅’서 영상 공개..아파트·오피스텔 총 1150세대 규모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이 대구시 도원동에 공급하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했습니다. 청약 접수는 오는 8일부터 시작합니다.

 

3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 ‘힐스캐스팅’에서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의 사이버 견본주택과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아파트 내부 평면과 인테리어 등 유니트 곳곳을 전합니다.

 

청약은 오피스텔을 우선 진행합니다. 오피스텔은 8~20일 접수, 22일 추첨·당첨자 발표 후 23·24일 양일간 계약합니다. 아파트는 특별공급(14일), 1순위(16일), 2순위(17일) 순으로 접수, 23일 당첨자 발표, 5월 4~13일 계약합니다. 입주는 2024년 2월로 예정됐습니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풍부하고 편리한 도심 인프라에 힐스테이트의 프리미엄이 더해져 대구 중구의 주거문화를 리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뜨거운 만큼 성공적인 분양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대구광역시 중구 도원동 3-11번지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9층, 5개동, 총 1150세대(아파트 894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256실)의 규모입니다.

 

전용면적은 84~107㎡이며 면적별로 ▲84㎡ 534세대 ▲99㎡ 90세대 ▲107㎡ 270세대 등으로 구성됩니다. 오피스텔은 전부 전용면적이 84㎡입니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의 경우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고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주방 옆 팬트리와 침실1의 드레스룸(발코니 확장 시)이 배치됩니다. 99㎡ 가구는 알파룸이 제공되고 옵션 선택 시 ‘알파룸을 활용한 수납공간 강화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전용면적 107㎡는 침실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 공간 연출 폭을 넓혔고 거실은 일반보다 높은 2.5m 천장고에 우물천장 10cm 더해 총 2.6m의 높이로 개방감을 살렸습니다.

 

오피스텔은 남향 위주이며, 구조는 침실 3개, 욕실 2개의 소형 아파트 대체평면으로 조성됩니다. 모든 실에 외부 테라스와 주방공간이 넓은 ㄱ자형 주방 설계가 적용됩니다. 침실1과 거실 2개소에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 제공되고 침실에 가변형 벽체가 적용됩니다.

 

각 세대에는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를 설치, 단지 내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 빌트인기기와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과 세대 별 HEPA 필터 전열교환기,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 미세먼지방충망(유상옵션) 등 환경 설비도 설치됩니다. 공용부분은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무인택배시스템, 차량 인식 주차관제시스템, 200만 화소 CCTV, 등이 적용됩니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 시설과 남녀독서실, 북카페, 키즈&맘스카페,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 생활 편의시설이 조성됩니다. 주차공간은 지하에 마련하고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 에코 산책로드 등 조경 시설을 조성합니다.

 

단지는 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 1번 출구가 바로 앞에 있고 광역·시내 이동을 위한 태평로,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등 도로망이 갖춰져 있습니다. 대구·구미·경산 등을 잇는 대구권 광역철도(2022년 개통)와 KTX·SRT 서대구역(2021년 개통)도 개발될 계획입니다.

 

대구 중·북구 중심 생활권과 단지가 맞닿아 있어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본점,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와 가깝습니다. CGV,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예술발전소,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문화체육시설도 다수 있으며 제1·제2수창공원과 달성공원 등 녹지와 수창초등학교, 종로M스쿨 본원 직영(개원 예정) 등 교육시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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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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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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