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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3위 오른 쉐보레...볼트EV·트래버스·콜로라도 ‘씽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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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3, 2020, 17:04:04

3월 수입차협회 기준 1363대 등록..5개월째 상위권
국산차 트레일블레이저도 출시 첫 달 3187대 판매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가 3월 수입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BMW에 이어 3위를 기록했습니다. 전기차 볼트EV는 500대가 넘게 등록됐고, 대형 SUV 트래버스도 익스플로러를 턱밑까지 추격하며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쉐보레는 지난달 국내 시장에서 총 1363대(한국수입차협회 집계 기준)의 수입 모델이 등록됐다고 3일 밝혔습니다. 쉐보레의 이 같은 성적은 수입차협회 24개 회원사 가운데 3위에 해당하는데요. 지난 1월과 2월에 각각 4위·3위를 기록하는 등 협회 등록집계에 포함된 11월 이후 줄곧 상위권을 유지해 왔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트래버스는 지난달 총 439대가 등록되며(판매기준 532대) 경쟁 차종인 포드 익스플로러를 단 6대 차이로 따라붙었습니다. 국내 SUV 가운데 가장 큰 차체와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한 덕분이라는 게 쉐보레의 설명입니다.

 

또 전기차인 볼트EV는 전월 대비 17.7% 증가한 506대(판매 기준 430대)가 등록됐는데요. 수입 전기차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볼트EV는 3월 전체 베스트셀링카 순위에서도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지난달 총 295대(판매 기준 329대)가 등록됐습니다. 레저활동에 특화된 콜로라도는 올해 총 1764대의 등록대수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링 모델 3위에 올랐습니다.

 

한편,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말리부, 스파크 등 한국지엠이 생산하는 국산차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최근 출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달 총 3187대나 판매되며 쉐보레의 최다 판매 모델이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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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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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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