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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최고(最古) 프리미엄 맥주 ‘에비스’ 국내 상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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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7, 2017, 15:09:42

엠브베버리지-삿포로맥주, 공식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 진행..해외 유일 진출 국가
127년의 노하우로 수퍼프리미엄 시장 개척 계획..“향후 브랜딩 빌딩에 중점 둘 것”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에비스맥주로 기존 한국시장에 없던 슈퍼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개척하겠다.”


일본의 프리미엄 맥주 ‘에비스(YEBISU)’가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엠브베버리지와 삿포로 맥주는 7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강 프라디아에서 에비스 맥주 출시를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날 오루이(TsuKasa Orui) 삿포로인터내셔날 대표와 이종환 엠즈베버리지 대표가 자리했다.


에비스 맥주는 아로마 홉을 사용해 깊은 풍미와 깔끔한 맛이 일품으로 일본에서도 프리미엄 맥주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출시를 통해 에비스맥주는 국내에 정식 유통·판매된다.


일본에서 복(福)을 부르는 맥주로 불리는 에비스는 오랜 전통과 역사를 그대로 반영해 브랜드의 로열티가 특별하다. 장사번영을 기원하는 신의 이름인 ‘에비스’를 사용해 일본의 문화를 엿볼 수 있으며 행운, 번영 등의 의미도 함께한다.


에비스 맥주는 지난해 11월 국내에 생맥주로 테스트 판매를 시작해 지난 8월 tvN ‘수요미식회’ 맥주편에 맛있는 맥주로 소개된 바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100여 곳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판매 중이다.


유태일 엠즈베버리지 마케팅부장은 “에비스 맥주로 기존 한국 시장에 없던 ‘슈퍼 프리미엄’ 맥주 시장을 개척하겠다”며 에비스 맥주의 시장 확장 계획을 언급했다. 국내에 처음 유통되는 에비스 맥주는 가정용 시장을 타깃으로 350mL와 500mL의 캔맥주로 시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종완 엠즈베버리지 대표는 “에비스 맥주가 프리미엄 브랜드인 만큼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느끼고 다양하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슈퍼 프리미엄이라는 이름과 걸맞게 할인 행사보단 브랜드 빌딩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고 말했다.


오루이(Trukasa Orui) 삿포로인터내셔날 대표는 한국 시장 진출 이유에 대해 소비자들의 기호와 취향이 다양해진 점을 꼽았다. 그는 “3040세대는 본인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면 고가의 제품일지라도 구매하는 등 라이프스타일이 변화가 있어 테스트 마케팅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찾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판매되는 수입 맥주로는 만족할 수 없는 소비자가 있다고 생각해서 지금 시점에 한국 시장에서 론칭하기 제일 적합하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에비스맥주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주요 할인점과 편의점 및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350mL 3900원, 500mL 47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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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unj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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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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