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4캔에 1만원 흔한데..‘비싼 일본 에비스 맥주’ 통할까?

URL복사

Friday, September 08, 2017, 02:09:00

7일부터 대형마트·편의점서 판매 시작..기존 수입맥주 보다 가격대 높은 편
고급 맥주 원하는 3040 소비층 타깃..“마니아 중심으로 新고객층 형성 필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일본의 프리미엄 맥주 '에비스(YEBISU)'가 국내에 상륙했다. 에비스는 127년 역사를 지닌 맥주 브랜드로, 일본 현지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에비스는 올해 초부터 일부 외식업체에서 생맥주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국내에서 수입 맥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 상당수의 브랜드들은 ‘4캔에 1만원’으로 대표되는 저가 전략을 고수하고 있는데, 에비스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어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지 이목을 끌고 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엠즈베버리지에서 수입한 에비스 맥주가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판매된다. 유통 업체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 세븐일레븐과 롯데마트에서는 지난 7일부터 매장에서 에비스 맥주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GS25와 CU의 경우 8일부터, 홈플러스는 다음주부터 에비스 맥주를 판매한다.


◇ 마니아층 두터운 '에비스 맥주'..가격은 높은 편


에비스 맥주는 풍미가 좋고, 깊은 맛으로 호평받고 있다. 독일산 아로마홉을 사용했으며, 일반 맥주에 비해 1.5배 정도 길게 숙성시켜 깊은 맛을 내는 맥주로 평가된다. 원료의 맛을 최대한 끌어낸 맥아 100% 맥주다. 국내 일부 식당에서 생맥주로 판매되고 있는데, 마니아 층이 두터운 편이다.


SNS(Social Network Service) 상에서 반응도 좋다. 맥주 마니아들 사이에서 “에비스 맥주 출시를 기다렸는데 드디어 출시된다“는 반응과 함께 에비스 맥주를 구입할 때 증정하는 전용 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에비스 맥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평소 일본 맥주를 즐겨마신다는 직장인 이광수 씨는 “평소 일본 맥주를 좋아하는데, 특히 에비스 맥주 마니아여서 일본 여행을 갈 때마다 사오는 편이었다”며 “국내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 반가운데, 벌써부터 에비스 맥주의 다른 시리즈 출시도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일본 현지에서는 선물용으로도 많이 팔린다. 일본의 복신(福神) ‘에비스(えびす)’가 로고에 들어가 있어 기쁜 일이 있거나 특별한 날에 많이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인 에비스 맥주의 가격은 높은 편이다. 편의점 가격으로 350ml 3900원, 500ml 4700원이다. 대형마트는 이보다 조금 더 저렴해 350ml는 3490원, 500ml는 4490원에 판매된다. 국내에서 인기가 있는 다른 일본 맥주보다 꽤 비싼 편이다.


◇  4캔에 1만원 수입맥주 흔한데..이겨낼 수 있을까?


현재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있는 수입 맥주는 ▲네덜란드 하이네켄 ▲덴마크 칼스버그 ▲독일 파울라너 ▲미국 밀러 ▲멕시코 코로나 ▲벨기에 스텔라 ▲아일랜드 기네스 ▲일본 아사히 ▲중국 칭타오 등이다. 라거 중심의 맥주가 여전히 인기가 많지만, 최근에는 에일 맥주, 다크 맥주 등의 판매량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수입맥주 수요가 급증하면서 대형마트와 편의점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맥주를 중심으로 4개 묶음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편의점의 경우 수입맥주 4개를 1만원에 판매하며, 대형마트 역시 4개 맥주를 9000원대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엠즈베버리지는 에비스 맥주에 대해 고가 전략을 내세운다는 방침이다. 매년 20%씩 성장하는 한국 수입맥주 시장에서 고급 맥주를 원하는 소비층이 있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엠즈베버리지는론칭 초기 할인 프로모션도 하지 않기로 했다.


이종완 엠즈베버리지 대표는 “수입맥주는 4캔에 1만원이라는 판매 공식에서 탈피할 계획이라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하며, 제품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같은 전략에 대해 유통업체 관계자는 “수입맥주는 취향에 따라서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는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려면 결국은 '맛'이다”면서 “에비스 맥주가 이런 면에서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 미지수로 보인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