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할인 없다”던 日에비스맥주, 두 달 만에 백기투항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22, 2017, 06:11:00

오는 30일부터 한달간 500ml 3캔·350ml 4캔 1만원 행사 진행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프리미엄 맥주’를 표방하며 고가전략을 앞세워 국내 시장에 진출을 시도한 에비스 맥주의 콧대가 꺾였다. 


일본 맥주 브랜드인 에비스 맥주가 고가 전략을 접고 오는 30일부터 500mL 3캔을 1만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힌 것. 지난 9월 론칭 당시 “프리미엄 맥주에 걸맞게 할인 행사는 없을 것”이라는 호기로운 모습은 온데간데 없는 형국이다. 


이종완 엠즈베버리지 대표는 기자간담회 당시 “슈퍼 프리미엄이라는 이름과 걸맞게 할인 행사보다는 브랜드 빌딩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에비스맥주는 500mL 한 캔에 4700원이라는 독자적인 고가 정책을 고집했다. 


하지만, 이런 전략은 오래 가지 못 했다.  에비스 맥주는 12월 한 달 동안 350mL 4캔에 1만원, 500mL 3캔에 1만원에 판매키로 한 것. 현재 에비스 맥주 350mL는 3900원, 500mL는 47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각각 1400원 할인된 3300원, 2500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에비스 500mL 두 캔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면 할인 행사 때는 3캔에 1만원으로 1캔을 더 준다. 그러나 500mL 4캔에 1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다른 수입 맥주보다는 여전히 비싸다. 아직까지 ‘프리미엄 맥주’라는 타이틀만은 놓치기 싫다는 의지의 표명인 셈이다.  
 

엠즈베버리지 관계자는 “프리미엄을 유지하기 위해 3캔에 1만원이라는 새로운 가격 프로모션을 만들었다”며 “4캔 1만원하는 다른 수입맥주들 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고객들이 수용할 수 있는 가격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비스 맥주는 풍미가 좋고 깊은 맛으로 마니아층이 두텁다는 세간의 평가가 있었다. 이 때문에 국내 출시 당시 기대가 높았던 측면이 있다. 특히 SNS(Social Network Service)상에서 “에비스 맥주의 국내 상륙을 기다려왔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적지 않았다.  


하지만 에비스 맥주가 국내 시장에 안착하기 어려울 것이란 예상이 우세했다. 기네스·스텔라·산토리 등의 프리미엄 맥주가 이미 시장을 선점한 상황인 데다 이들 맥주가 저가 정책(4캔에 1만원)을 펼쳐왔기 때문이다.  실제로, 에비스 맥주가 할인행사를 진행하자 업계 관계자들은 한결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업계에서는 에비스 맥주가 할인행사를 할 것이라고 어느 정도 예상하고 있었다”며 “현재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4캔에 1만원 프로모션은 유행처럼 진행되고 있고 이미 많은 프리미엄 수입 맥주들도 참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에비스 맥주의 마니아층이 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4캔에 1만 원 하는 수입 맥주에 익숙하하다”며  “이 때문에 기존 4캔 1만원인 맥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