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1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6회 한국전자전(KES 2025)에 참가해 'LG AI 갤러리(LG AI Gallery)'를 테마로 한 900㎡ 규모의 전시관에서 공감지능이 적용된 혁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가 국내외 파트너사와 협업해 만든 '키네틱(Kinetic) LED'는 전시장 입구에 설치돼 있습니다. LED 사이니지와 거울을 활용해 만든 88개 정육면체 모듈이 각각 좌우로 360도 회전하면서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관람객이 스마트폰으로 사이니지에 노출된 QR 코드를 스캔해 셀피(Selfie)를 올리면 외부에서 개발된 생성형 AI가 이를 팝아트로 변환해 정육면체 속 LED에 띄워줍니다.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Spielraum)'에서는 AI 홈 허브 'LG 씽큐 온(ThinQ On)'과 연동돼 탑승객이 "하이 엘지, 다음 스케줄 알려줘"라고 말하면 내부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고 스케줄 시간과 위치를 안내해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차량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등록할지 물어보는 등 자연스러운 대화를 해볼 수 있습니다.
전시장에는 136형 'LG 매그니트 액티브 마이크로 LED'가 설치됩니다. 이 제품은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自發光) 디스플레이인 마이크로 LED 중 픽셀을 개별 제어하는 능동형 매트릭스 기술을 적용해 섬세한 초고화질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관람객들은 LG AI 갤러리에서 'LG 씽큐 온'으로 AI 가전과 IoT 기기를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 AI 홈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하이 엘지, 외출모드 실행해 줘"라고 말하면 씽큐 온은 집 안의 조명과 불필요한 전원을 끄고 청소 로봇 동작, 반려견에 맞는 온·습도 맞춤 환경 설정 등 적절한 루틴을 알아서 실행합니다.

또 LG전자는 세탁기, 건조기, 워시콤보, 워시타워 등 4개 유형의 세탁 가전도 선보입니다. LG AI 세탁 가전은 AI가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최적화된 맞춤 세탁건조를 하는 'AI DD 모터'가 탑재돼 있습니다.
LG 휘센의 스마트한 AI 바람을 증강현실로 체험하는 공간도 마련됩니다. AI 바람은 실내 온도와 선호 온도 및 레이더 센서가 감지한 고객 위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바람 기류를 자동으로 제어합니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정수 가습 가전 '퓨리케어 하이드로타워'를 포함해 생활 공간에 쾌적한 공기를 불어넣는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시리즈'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핏 앤 맥스(Fit & Max) 존'에는 LG전자의 힌지 기술(제로 클리어런스·Zero Clearance)로 냉장고와 벽 사이의 틈을 최소화해 빌트인 스타일을 완성하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핏 앤 맥스'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김치냉장고, 컨버터블 등 제품군이 전시됩니다.
이와 더불어 LG 시그니처와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SKS' 제품으로만 구성한 초(超)프리미엄 생활 공간도 전시합니다.
LG전자는 연내 출시 예정인 청소 로봇 신제품인 빌트인형 '히든 스테이션'과 프리스탠딩형 '오브제 스테이션' 2종을 국내에서 처음 전시합니다. '히든 스테이션'을 싱크대 걸레받이 부분에 설치하면 사용하지 않을 때 제품이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오브제 스테이션'은 테이블 디자인을 적용해 침실, 거실 등 원하는 공간의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청소 로봇 본체와 스테이션 모두에 스팀 기능을 적용한 것이 장점입니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욕실 솔루션을 전시하기도 합니다. 'LG 바스 에어시스템'은 온풍, 송풍, 제습, 환기 등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욕실 사용 전후로 공간의 온·습도를 관리하며 신개념 샤워 수전 'LG 샤워스테이션'은 고성능 필터가 탑재돼 있습니다. 자체 수류 발전으로 별도의 전기 없이도 수온 유지, 필터 수명 자동 알림 등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터에 인테리어 조명과 스피커를 결합해 활용도를 높인 신개념 프로젝터 'LG 무드메이트'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원하는 장소에서 최대 120인치의 대화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Radio Optimism(미소를 전하는 음악 스테이션)'에 직접 참여할 수도 있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관람객은 전시장 내 LG 그램에서 메시지를 작성하고 음악 장르를 선택하면 LG 엑스붐 무선 스피커로 제작된 음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