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신세계백화점, ‘중화권 고객모시기’ 본격 시동

URL복사

Monday, January 09, 2017, 10:01:31

싱가포르 1위 쇼핑몰 ‘아이온 오차드’와 제휴..“중화권 유통업체들과 파트너십 확대해 브랜드 가치 높일 것”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싱가포르 1위 쇼핑몰과 손잡고 중화권 고객모시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달 초 싱가포르 최고의 쇼핑몰 아이온 오차드(ION Orchard)’VIP 서비스 제휴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대만, 홍콩 등 중화권 국가의 고객들은 그동안 유커들에 가려져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류열풍과 함께 매년 한국을 꾸준히 찾아 왔다. 최근 3년 동안 신세계백화점 외국인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TOP 5안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 중에서도 싱가포르는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한 국가별 외국인 매출 순위에서 처음으로 5위권 안에 들만큼 구매력이 높은 고객들이 많다.

 

또한 탄탄한 금융 산업을 바탕으로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한 2016년 국가경쟁력에서 미국을 제치고 2(1위 스위스)를 차지할 만큼 경제상황도 안정적이다. 여기에 싱가포르 현지의 한류열풍도 뜨거워 한국을 찾는 관광객은 매년 늘어날 것으로 신세계는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VIP 제휴를 맺은 아이온 오차드는 중화권 대표국가 중 하나인 싱가포르의 1위 쇼핑몰이다. 다수의 명품 브랜드의 매장들이 풀라인으로 입점돼 있고 특히 프라다 매장의 경우는 아태지역 최대 규모로 입점해 싱가포르 대표 럭셔리 쇼핑몰로 불린다.


신세계와 아이온 오차드는 두 회사가 글로벌 명품과 고품격 패션을 지향해 타깃 고객이 비슷하다는 공통점에 착안해 VIP 파트너십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VIP 제휴에 따라 오는 9일부터는 아이온 오차드 VIP고객들이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방문하면 국내 신세계 VIP 고객들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500명의 아이온 오차드 VVIP 고객들은 입·출국할 때 인천공항 신세계 VIP 전용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상시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본점 VIP 라운지 이용과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등 국내 신세계 VVIP 고객들과 동일한 혜택을 받는다.


22000명에 달하는 VIP 고객들도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VIP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월 105% 할인, 개인 취향을 반영한 웰컴 기프트 등을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올해 상반기 중에는 신세계 VIP 고객들도 싱가폴의 아이온 오차드를 방문할 경우 아이온 오차드의 VIP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단계적으로 양사의 VIP 프로그램 교류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VIP 제휴 초기인 만큼 시행착오의 최소화를 위해 신세계 전 점포 중에서 외국인 고객 비중이 가장 높고 외국인 VIP 프로그램과 시설이 잘 갖춰진 본점부터 시행한다. 하반기에는 강남점과 신세계 면세점 등 외국인 고객들이 자주 찾는 점포로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는 지난 2015년 미국 최고의 백화점 삭스핍스애비뉴와 전통이 깊은 영국의 해롯백화점VIP 제휴 서비스를 체결했다. 또 지난해에는 세계 최초백화점인 프랑스의 봉마르쉐와 잇달아 VIP 제휴 서비스를 체결하며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해 왔다.


이전의 해외 VIP 제휴는 신세계백화점 VIP고객이 외국 백화점에서 VIP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국내 고객 중심이었다. 하지만 이번 아이온 오차드와의 VIP 제휴는 양국의 VIP고객들이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호보완적인 제휴라는 것에 큰 차이가 있다.


신세계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향후 홍콩, 대만 등 다른 중화권 국가의 유통업체들과도 VIP 제휴를 점진적으로 늘려나가기로 했다. 장기적으로는 중화권 전체의 신규 고객 유치를 늘리고 신세계 브랜드 가치도 함께 높인다는 전략이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앞으로는 중화권 고객들까지 신세계 브랜드 알리기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계속해서 세계 최정상급 유통업체와의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국내 백화점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해외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