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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2017 설 정감’ 기획전..500여종 상품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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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9, 2017, 16:01:11

품목별·금액대별 12개관으로 높은 가성비에 선택 폭 넓혀..할인쿠폰으로 혜택도 마련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마켓이 설 선물세트를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G마켓은 오는 26일까지 ‘2017 설 정감기획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 기획전은 500여 종의 다채로운 상품들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구성해 높은 가성비는 물론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 고객이 목적에 따라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품목별·금액대별로 상품을 나눠 총 12개관을 마련했다.

 

품목별 선물코너에서는 신선식품관, 가공식품관, 건강식품관, 생활용품관, 건강용품관, 패션·뷰티관, 가전·디지털관, 백화점 선물관 등 대표적인 설 선물 군을 총 8개 관으로 분류했다.

 

오는 9일 신선식품관에서는 대천 참다온김 세트·전장105900원에, 11일에는 서귀포 한라봉(3kg)’60% 할인해 15900원에 판매한다. 가공식품관에서는 9청정원 행복 세트(9·10·11)’48% 할인한 12900원에, 건강식품관에서는 9비타민하우스의 멀티비타민(60)’68% 할인한 79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생활용품관의 ‘LG 기분좋은 E3(8900)’, 디지털·가전관의 ‘SK매직 와이드 전기그릴’(39900), 건강용품관 휴테크G1 안마의자’(115만원)등 여러 상품을 매일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금액대별 선물코너에서는 인기 설 선물세트를 1만원 미만, 1~2만원대, 3~4만원대, 5만원 이상으로 구분해 예산에 맞춰 설 선물을 준비할 수 있게 했다. ‘1만원 미만대표 상품으로는 9일에 선보이는 사조 안심특선 36호 세트’(8900), 11무크 신사·숙녀 양말 세트’(4500), 12‘LG기분좋은E1’(5900) 등이 있다.

 

‘1~2만 원대상품으로는 12일에 선보일 ‘6년근 홍삼정(250gX4)’(28900)이 대표적이다. 비교적 고가격대인 수삼 선물 세트’(500g, 49900)영광법성포굴비 선물세트’(119000) 등도 특가 세일해 가성비를 높였다.

 

이밖에 인기 식품·생활·주방용품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세일관도 준비했다. LG생활건강·필립스·테팔·코렐·아모레퍼시픽·CJ제일제당·동원·청정원·동서식품·제스파 등 총 10개의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각 브랜드 별 할인쿠폰은 물론 G마켓 단독 특가상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기획전에서 제공하는 10%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설 선물세트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쿠폰은 오는 26일까지 발급과 사용이 가능하며,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ID 1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모바일 전용 쿠폰으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모바일에서 쿠폰을 사용해 결제하면 된다. 기획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메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성헌 G마켓 마케팅실 실장은 이번 설 정감 기획전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거운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들과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상품 구성도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했다품질과 가성비를 모두 따져 설 명절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번 기획전이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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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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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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