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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CJ프레시웨이, 베트남에 한국산 과일 공급확대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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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06, 2017, 16:01:58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CJ프레시웨이, 베트남에 한국산 과일 공급확대 =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는 베트남 현지에 한국산 제철 과일에 대한 공급을 확대한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9월 베트남 최대 국영 유통기업인 사이공 트레이딩 그룹(SATRA)’에 한국산 과일을 독점 공급하는 내용의 양해 각서를 체결한 이후 한국산 배를 처음 선보였다. 한국산 배는 SATRA가 베트남 현지에서 운영 중인 대형 마트를 통해 판매됐으며, 당도나 품질이 높아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들의 호평 속에 전량 판매됐다. CJ프레시웨이는 배에 이어 사과를 현지에 공급하기로 하고 국내 주요 사과 집산지인 거창사과원예농협과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거창사과는 지난달 컨테이너 한대 분량이 수출돼 전량 판매됐으며 이달에도 베트남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용 사과 900박스를 현지에서 유통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부터 베트남 현지에 공급하는 한국산 과일 품목을 포도, 딸기, 곶감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가홀푸드, ‘바이올가 서귀포 영어마을점오픈 =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남제안, 이하 올가)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바이올가 서귀포 영어마을점을 오픈했다. 서귀포 영어마을점은 영유아·어린이 전용 친환경 브랜드 올가맘(Orga Mom) 제품과 학생들을 위한 간식거리, 간편식 등을 강화했다. 더불어 고객들이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언제든 구입할 수 있도록 채소, 청과, 정육 등의 신선식품, 가공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총 800여개의 다채로운 제품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매장 내 카페와 친환경 식품매장을 결합한 카페형 친환경 매장모델을 이달 중 적용해 카페 공간을 마련해, 쇼핑뿐 아니라 유기농 원두커피와 주스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휴식공간의 역할도 병행할 계획이다. 올가는 이번에 오픈한 서귀포 영어마을점을 포함해 54개의 바이올가(by ORGA) 가맹점, 15개의 직영점, 52개의 숍인숍(Shop In Shop) 등 총 121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동원산업, ‘신년맞이 자연산 참다랑어 페스티벌개최 = 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은 새해를 맞아 국내 최초의 고위도(高緯度) 북대서양 참다랑어 어획 성공을 기념하는 신년맞이 자연산 참다랑어 페스티벌참치 해체쇼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참치 전문가가 현장에서 직접 참다랑어를 해체하고, 관람객들이 즉석에서 시식하는 순서로 오는 7일 오전 11시부터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해체를 마친 참다랑어 횟감은 현대백화점 3개점에서 총 2000명의 관람객들에게 시식용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해당 참다랑어 횟감은 오는 8일까지 이틀간 소량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참치의 가장 고급 부위인 대뱃살 기준 240g58000원으로, 같은 무게의 1등급 한우 등심보다 2배 가량 비싼 가격이다. 동원산업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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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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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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