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우리도 아이폰 1차 출시국’…통신 3사, 아이폰16 공식 출시 행사 경쟁 치열

URL복사

Friday, September 20, 2024, 10:09:34

고객, 인플루언서와 함께 개통 행사 진행
현장 전시와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통신 3사가 아이폰16 시리즈의 공식 출시를 기념하여 고객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한국이 아이폰 시리즈의 1차 출시국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이폰16 시리즈는 지난 13일부터 일주일 간 사전예약을 진행했고 20일 공식 출시합니다.

 

먼저 SK텔레콤[017670]은 이날 오전 8시 홍대에 위치한 'T팩토리'에서 고객 초청 행사 'iPhone 16 얼리픽 파티 with Team SK'를 개최했습니다.

 

행사에는 'Team SK' 소속인 프랑스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구본길, 박상원, 도경동 선수와 역도 은메달리스트 박혜정 선수가 참여해 기념 촬영, 사인회, 토크쇼, OX퀴즈 등 여러 이벤트에 함께할 예정입니다.

 

SKT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객 전원에게 본인이 구매를 원하는 단말을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또한, 참여 고객 전원에게 넷플릭스와 협력해 제작한 한정판 굿즈 '넷플릭스 워치 키트'와 애플스토어 기프트카드 10만원권, 벨킨 충전기 등 선물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서는 ▲LG전자 스탠바이미 TV ▲LG전자 시네빔 빔프로젝터 등 사전예약 혜택으로 준비한 '매일매일 럭키 드로우' 이벤트 경품을 증정합니다.

 

KT[030200]는 이날 서울 강남 안다즈 호텔에서 13일부터 아이폰16을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된 고객 200명을 초대해 아이폰16 출시기념 개통 행사를 개최합니다.

 

행사는  오전 8시부터 1차 출시국 전 세계 최초 개통 카운트다운과 함께 시작됐으며 참여 고객들은 KT닷컴에서 사전 예약한 아이폰16을 현장에서 즉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통 1호 고객에겐 안다즈 호텔 숙박권이 경품으로 제공됐습니다.

 

 

또한, KT는 참여 고객 전원에게 안다즈 호텔 케이터링 다과, 강화유리 필름 부착 서비스 등 컨시어지 경험을 제공했으며 애플 정품 케이블 등 경품이 걸린 '100% 당첨 럭키 드로우'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행사장엔 아이폰16의 전 모델과 색상이 전시됐으며 전용 액세서리 할인 및 셀프 4컷 포토존 등 여러 체험 공간도 준비됐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강남구 강남역 MZ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인플루언서 가전주부, 허자매(카라 허영지, 허송연 아나운서), 배혜지(기상캐스터·LCK 아나운서), 이가은(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이진이(가수), 불레따리(인스타그래머) 등과 함께 라이브 개통행사를 진행합니다.

 

인플루언서들은 'Capture the Moment'라는 공간 컨셉에 맞춰 트라이비전을 활용, 아이폰16으로 공간을 찍고 체험하고 틈 4층에서 운영하는 익시오 서비스를 리뷰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16 전용 AI 서비스 '익시오(ixi-O)'를 선보이며 통화녹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의 아이폰 특화 AI 콜 에이전트로 통화녹음 및 요약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10월 출시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