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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믹스커피·녹차 지고 원두커피·향기차 뜨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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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7, 2016, 18:10:32

2013년 이후 자체 매출 분석 결과..관련 신제품 출시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인스턴트커피와 차에 대한 고객의 취향이 변하는 추세다.

 

GS25는 인스턴트커피와 차류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인스턴트원두커피와 향기차류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커피, 프림, 설탕이 함께 들어 있는 인스턴트믹스커피와 녹차의 매출은 정체 되거나 감소하고 있는 것.

 

실제로 믹스커피의 매출은 전년 대비 20131.7%, 2014-1.7%, 20151.6%, 2016(1~9) -1.3%로 소폭 증가하거나 감소했다. 녹차 역시 201318.8%, 20148.9%, 2015-24.5%, 2016(1~9) -26.1%로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반면 인스턴트원두커피 매출은 201367.3%, 201434.1%, 201544.3%, 2016(1~9) 47.9% 증가했다. 또 루이보스, 레몬티 등 향기차류 역시 20138.9%, 2014 37.8%, 201599.2%, 2016(1~9) 110.3%로 갈수록 큰 폭의 증가율을 보였다.

 

매출 비중 역시 인스턴트원두커피와 향기차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믹스커피와 인스턴트원두커피 매출 비중은 201389 : 11 에서 2016년 현재 74 : 26으로 인스턴트원두커피의 비중이 15%p 높아졌다. 녹차와 향기차류 매출에서 향기차의 비중 또한 201316%에서 2016년 현재 40%로 절반에 가까워졌다.

 

이러한 고객들의 취향 변화에 발맞춰 GS25는 가성비 좋은 인스턴트원두커피와 향기차를 선보인다. 먼저 종이컵 2개와 인스턴트원두커피 2, 설탕 2봉이 한 세트로 구성된 유어스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2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편의점에서 구매 후 뜨거운 물을 부어 바로 즐길 수 있는 원컵 스타일에 가성비를 끌어올린 상품이다. 21300원으로 부드럽고 향긋한 원두커피 한 잔을 650원에 즐길 수 있다.

 

GS25는 원컵이라는 이름처럼 지금까지는 1개의 컵에 1개의 커피나 티백으로 구성해 판매해 왔던 것을 2입으로 늘려 구성하고, 컵 당 가격을 낮추는 새로운 시도로 고객의 만족감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차 전문 중소기업 다익인터네셔널과 손잡고 색다른 컨셉의 블랜딩 향기차 ‘tea time’도 출시했다. 7am레몬마테·3pm루이보스오렌지·6pm딸기홍차·10pm캐모마일의 4종으로, 베이스 티에 어울리는 과일을 블랜딩 해 티의 향긋함과 과일의 상큼함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가벼운 하루를 시작할 시간 7am 레몬마테’, ‘기분전환이 필요한 시간 3pm 루이보스 오렌지와 같이 각 티를 즐기기 좋은 시간대와 문구를 상품명과 패키지에 넣었다.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플라시보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각 상품에는 5개의 피라미드 티백이 별도 포장돼 있어 고급스러우면서 휴대하기 편리하게 개발했다. 가격은 각 2800.

 

김은주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커피·차류 MD인스턴트 원두커피와 향기차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보다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따뜻한 차가 그리워지는 계절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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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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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실적발표 후…증권사들 “하반기도 기대된다”

현대백화점 실적발표 후…증권사들 “하반기도 기대된다”

2025.08.07 09:09:2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현대백화점이 2분기 실적을 발표한 뒤 증권사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전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7일 "현대백화점은 2분기 총매출 2조47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0.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869억원으로 102.8% 늘어 시장기대치 804억원을 상회했다"며 "백화점과 면세점의 비용효율화에 따른 실적방어와 지누스 실적 턴어라운드가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전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 실적 기대감도 나타났습니다. 그는 그 이유로 소비심리 개선과 민생지원금으로 실물소비 개선에 따른 기존점성장률 확대, 중국인 단체관광객 한시적 무비자정책에 따른 중국인 인바운드 확대, 단체관광객 유입에 따른 면세점 업황회복 기대 등을 꼽았습니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 현대백화점 면제점이 흑자전환할 가능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도 목표가를 9만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안정적인 백화점실적을 기반으로 시내면세점 운영효율화를 통한 손익개선, 자회사 지누스 실적기여도 확대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연결실적 개선추세 지속될 전망"이라며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한시적비자면제('25.09.29~'26.06.30) 허용이 확정된점 또한 주가와 면세점 실적개선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서현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7월 백화점 거래액 성장률은 전년동기비 6%를 기록했고 특히 고마진 패션 카테고리가 성장세로 돌아선 점이 고무적이다. 8월에도 전년동기비 4~5% 이상 성장세를 유지 중으로 백화점 업황 회복은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상반기까지 역신장을 지속하던 백화점 객수가 증가했다는 점이 긍정적"이라며 "하반기 백화점 성장률은 4% 이상 넘어설 것으로 보이며 판관비 효율화로 경쟁사 대비 수익성도 양호할 전망"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이어 "면세점은 시내점 효율화로 흑자전환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동대문점 영간 영업적자 250억원 수준 감안). 지누스는 관세 협상 타결과 사업구조 개편/판가 인상 등으로 안정적 실적흐름이 예상된다"며 "현대백화점 전 사업부문 실적개선이 나타나면서 하반기에도 전년동기비 20% 이상의 이익증가 흐름이 전망된다"고 제시했습니다.목표주가 10만원 유지.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도 목표가 10만원을 유지하며 "7월과 8월에 백화점사업부 매출흐름이 양호한 것으로 추정되며, 면세사업부 기여도는 낮아졌으나 중국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 허용에 따른 긍정적 영향, 하반기 지누스 실적개선 가능성 등으로 주가는 양호한 흐름이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주환원정책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조 연구원은 "밸류에이션 매력과 강화된 주주환원정책(중간배당 108억원 시행, 2027년까지 배당 지급총액 500억원까지 단계적 확대 등)은 강력한 하방 지지 요인"이라며 "또한 현대홈쇼핑 잔여 지분(7.34%) 매각을 통해 유입된 현금(400억원) 중 절반을 자사주(1.3%) 매입 재원으로 활용하는 등 추가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목표주가는 9만3000원 유지. 교보증권 장민지 연구원도 "2분기 중 사상 처음으로 중간배당을 실시하며 주주환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며 "하반기에는 중국 무비자정책 시행, 내수소비 진작 및 전년 기저효과에 따른 백화점 실적 개선, 관세 불확실성 완화와 글로벌 매출 확대에 따른 지누스의 실적 안정화 등 긍정적 요인이 다수 존재한다"고 평가했습니다. 목표주가 9만1000원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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