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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빼빼로, ‘빼빼로데이 20년간’ 26억갑 팔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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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8, 2016, 17:10:05

올해로 20주년 맞아..수익금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적극 펼쳐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1996년 지방의 한 여중학교 학생들이 1111날씬해지자는 응원과 바람을 담아 빼빼로를 주고받으며 시작됐다는 빼빼로데이’.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가 만 20세를 맞았다고 18일 밝혔다. 빼빼로데이는 다른 기념일과 달리 자발적으로 생겨나 사랑과 우정을 전하는 날로 정착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빼빼로데이의 탄생 시점부터 올해 9월까지 20년간 빼빼로 매출은 약 11000억원(공급가 기준)에 달한다. 오리지널 초코빼빼로로 환산하면 약 26억갑으로, 이는 우리나라 전 국민이 52갑씩 먹을 수 있는 양이다. 26억갑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약 42km가 되는데 이는 지구를 10바퀴 이상 돌 수 있는 길이다.

 

지난 1983년 출시 시점부터 빼빼로데이 탄생 전인 1995년까지 거둔 빼빼로 매출은 약 1630억원으로, 빼빼로데이 이후 매출이 약 7배 높게 나타난다. 빼빼로데이가 미치는 파급력과 기여도는 절대적이라는 평가를 받을 만하다.

 

빼빼로 매출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빼빼로데이(1111)가 이른바 불금(금요일)’과 겹쳐 있어 지난해 매출을 뛰어 넘을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에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매년 빼빼로 수익금을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펼치고 있다. 어려운 이웃과 각 사회단체에 빼빼로를 기부하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지역아동센터 설립에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빼빼로데이를 사랑과 우정의 아이콘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공익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치고 힘든 젊은층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 넣는다는 의미로 응원과 바람을 콘셉트로 한 마케팅 활동을 하기로 했다.

 

롯데제과는 “빼빼로데이가 19세기 시작된 밸런타인데이처럼 해를 거듭할수록 전 세계인이 즐기는 기념일로 정착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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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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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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