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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4기 동행위원회 임시총회 개최…“상생 협력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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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4, 2021, 15:05:32

수제맥주 활성화 방안 논의..매출 증대 노력 함께 하기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대표 윤홍근)가 제 4기 동행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본사와 패밀리간 상생협력을 다짐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지난 17일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임시총회에서 본사 대표(행측)는 최근 개정된 가맹사업법에 맞춰 ▲가맹계약서 일부 개정 내용 ▲동행위원회 산하 분쟁위, 사회공헌위, 마케팅위 등 운영 규정 ▲패밀리 매출성장을 이끌 마케팅 전략 ▲수제맥주 판매 극대화 등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 36명이 참석한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본사 마케팅팀이 보완내용을 설명했습니다. BBQ 브랜드 모델 브레이브걸스·황광희와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 내용 등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신제품 ‘황올한 깐풍치킨’, ‘체고바’와 ‘체고치’에 대한 고객의 반응과 준비중인 신제품을 시식하면서 의견도 수렴했습니다.

 

이날 참석한 패밀리들은 “진행중인 BBQ 수제맥주 프로모션은 고객 반응이 좋다”며 매출과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는 수제맥주 프로모션 행사에 적극 동참하자고 했습니다. 본사는 패밀리들의 요청사항과 매장 운영 외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듣고 개선을 위해 동행위원들의 토론도 진행했습니다.

 

본사 대표로 참석한 윤경주 BBQ 대표이사 부회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패밀리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본사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지난 1997년부터 본사와 가맹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운영위원회’를 설치 운영해왔고 지난 2017년 이를 패밀리를 ‘동’으로 본사를 ‘행’으로 하는 ‘동행위원회’로 발전시켜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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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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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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