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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엄마·아이 건강관리 돕는 ‘엔젤맘스케어’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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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4, 2020, 12:04:29

애플리케이션 통해 태아정보 확인..자녀 심리상담 서비스도 제공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동양생명(대표 뤄젠룽)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엄마와 아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엔젤맘스케어’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14일 동양생명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수호천사 꿈나무자녀사랑보험’과 ‘수호천사 내가만드는우리아이보험’ 가입자 전용으로 산모의 건강한 출산과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개발됐습니다.

 

우선 산모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임신 주수에 따른 태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체중관리와 걷기 목표 설정 기능과 함께 상황별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공해 산모가 출산 전후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산 이후에는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예방접종 일정, 키·몸무게 성장관리, 해열제 복용 기록 관리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성장과 발육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운동 프로그램은 물론 학습성향검사와 심리케어·성조숙증 상담 서비스도 갖췄습니다.

 

또 자녀가 아파 당황스러운 초보 부모를 위해 질환별 전문병원 예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부모는 대기시간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간호사, 운동처방사 등 각 분야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질병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중대질환에 걸렸을 경우에는 병원 간 앰뷸런스 이송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서울에 있는 3차 병원 첫 진료 혹은 입·퇴원 시에는 간호사가 진료를 보며 동행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은 어린이보험을 가입한 고객만 가능하며 신규 가입 시 ‘엔젤맘스케어’에 동의하면 계약이 성립된 후 설치 안내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이용 기간은 3년입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출산과 양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고객이 보험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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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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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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