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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들 주목!’...네이버, 콘텐츠 제작·보상 기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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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8, 2019, 14:10:19

검색 기능 연동한 ‘인플루언서 검색’ 연내 베타테스트 예정
‘애드 테크(AD tech)’ 기반 보상 구조..창작자용 각종 툴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사용자 중심 기술플랫폼으로 변모할 것을 예고한 네이버가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와 지원 도구를 선보였다.

 

네이버는 8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네이버 커넥트(NAVER CONNECT) 2020’을 열고 콘텐츠 창작자에게 제공되는 새로운 도구와 보상 프로그램을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네이버는 창작자 중심 검색 서비스인 ‘인플루언서 검색’을 연내 베타테스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창작자가 직접 제작하거나 선택한 콘텐츠를 검색 상단에 노출하는 서비스다.

 

 

김승언 네이버 아폴로 CIC대표는 서비스 출시 배경으로 “콘텐츠를 만든 사람이 누구고 나와 취향이 맞는지, 누가 추천한 것인지 등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며 “창작자에 집중해 사용자와 더 잘 연결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자 했다”고 말했다.

 

서비스 핵심은 ‘키워드챌린지’다. 특정 키워드 검색결과가 창작자가 등록한 콘텐츠와 연결되는 구조다. 창작자가 특정 키워드를 골라 관련 콘텐츠를 등록하면 해당 콘텐츠가 키워드챌린지 검색 결과 상단에 나타난다.

 

‘파리여행’이라는 키워드로 예를 들면, 키워드챌린지 영역에서는 파리여행과 관련된 콘텐츠를 만든 창작자와 대표 콘텐츠가 노출된다. 검색 결과를 둘러보며 자신과 취향이 맞는 창작자를 찾고 구독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우선 여행과 뷰티 분야 200개 키워드로 베타서비스를 시작한다.

 

창작자가 직접 대표 콘텐츠와 외부 활동 채널을 소개하는 ‘인플루언서 홈’도 제공된다. 이 공간은 창작자가 키워드챌린지에 나서는 기반이 되며, 별도 광고를 등록해 수익 창출을 꾀할 수 있다.

 

 

네이버는 창작자 보상 시스템 강화 방안으로 ‘애드 테크(AD tech)’ 기반 보상 구조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사용자가 소비하는 콘텐츠 특성과 선호도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적절한 위치에 노출하는 기술이다. 네이버는 이 기술을 바탕으로 올해는 지난해보다 창작자 보상 규모가 4배 증가했으며 광고 성과도 8배 이상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네이버 포인트 시스템을 창작자와 연결해 후원하거나, 블로그 동영상에 브랜드 광고를 적용하는 등 다양한 보상 프로그램을 검토하고 있다.

 

창작자가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도구와 영상 콘텐츠 제작 도구도 공개됐다. ‘크리에이터 어드바이저’는 기존 온라인 커머스 사업자에게 제공되던 ‘비즈 어드바이저’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이 도구는 창작자가 운영하는 다양한 채널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지표와 광고 수익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 콘텐츠 재생 구간별 사용자 패턴, 다른 채널과 비교해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준다.

 

콘텐츠 제작 도구 ‘아티클 스튜디오’는 디자인 템플릿 기능을 제공하는 UGC 도구다. 모든 네이버 창작자가 쓸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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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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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장 우려’ 서울 아파트값 …10년새 가장 많이 오른 자치구는?

‘불장 우려’ 서울 아파트값 …10년새 가장 많이 오른 자치구는?

2025.06.18 08:56:2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최근 서울 아파트 매매가의 상승세가 도드라지는 상황에서 서울의 아파트 매매가가 지난 10년간 2.5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18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3.3㎡당 평균 4510만원으로 2015년 1785만원 대비 약 2.53배 상승했습니다. 상승액은 2725만원으로 전용 84㎡(구 34평) 아파트 한 채에 9억2650만원 오른 셈입니다. 서울에서 10년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한 곳은 성동구로, 3.3㎡당 평균 매매가가 1760만원에서 4998만 원으로 2.84배 올랐습니다. 서초구(2.69배), 용산구(2.69배), 송파구(2.66배), 강남구(2.66배), 강동구(2.64배)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이 매주 발표하는 서울 아파트 매매 가격 지수는 지난주(6월 9일 기준) 1주일 전보다 0.26% 뛰면서 2022년 11월 이후 2년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서울 아파트 전셋값도 지난주 0.08% 상승, 오름 폭이 커졌습니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이재명 정부 출범에 따른 경제 활성화 기대감과 오는 7월 스트레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3단계 시행을 앞두고 대출 수요가 몰리면서 서울을 중심으로 한 아파트값 상승세에 힘이 붙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등 부동산 관계부처는 지난 1일 이형일 기재부 장관 직무대행 1차관 주재로 새 정부 출범 후 첫번째 부동산 시장 점검 회의를 열고 이 직무대행은 “실수요자 보호 원칙 하에 투기·시장교란 행위나 심리 불안으로 인한 가수요 등이 시장 안정을 저해하지 않도록 각 부처의 가용한 정책수단을 총망라해서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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