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우먼스톡의 ‘온라인 외상거래’ 어떻게 하는 걸까?

URL복사

Tuesday, September 12, 2017, 18:09:21

물건 먼저 구매 후 30일 뒤 결제 개념 도입..“충성고객 위한 서비스”
기존 고객 편의성 확대·신규 고객 유입 활용..결제 연체시 불이익 ‘주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나중에 알바비 받아서 결제하면 되니까, 평소에 좋아하는 브랜드의 립스틱을 최저가로 살 수 있어서 색깔별로 구매해서 쟁여두려고요.”


우먼스톡이 당장 돈이 없더라도 필요한 물건을 온라인에서 살 수 있는 시대를 열었다. 현재 우먼스톡의 주 고객층인 2030대 고객들이 복잡한 결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온라인상의 '외상' 개념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확대하고, 신규 고객을 유인하는데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잘만 활용하면 쇼핑의 꿀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우먼스톡의 '외상 거래'에 대해자 자세히 알아봤다.


우먼스톡이 지난 10일 자체 개발한 '우먼페이'에 등록하면 당장 결제를 하지 않더라도 먼저 물건을 받고, 나중에 결제할 수 있다. 기존 모바일을 통한 간편결제를 신뢰하지 못한 고객이나, 결제 과정없이 빠르게 쇼핑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다.


홈페이지에서 '우먼스톡 페이'에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등록한 후 물건을 구매할 때 '외상거래'를 선택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의 경우 현재 우먼스톡에서 이벤트(5만원 외상 한도)로 제공하고 있는 범위에서 쇼핑이 가능하다. 카드를 이미 등록한 고객은 기존 구매내역에 따라 외상 한도가 주어진다.


쇼핑을 한 후 바로 결제(카드·무통장입금·간편결제 등) 혹은 외상 거래 중 선택할 수 있다. 한도 내에서 외상 거래로 쇼핑하면 30일 뒤에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된다. 외상한 금액을 완납하면 외상 한도가 1.5배 높아지며, 외상금액과 상관없이 별도의 이자가 붙지 않는다. 다만, 이번 외상 거래의 경우 미성년자는 이용이 제한된다.


우먼스톡은 신개념 결제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우먼스톡의 충성 고객들의 의견이 반영됐다. 최저가를 지향하는 뷰티커머스는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편인데, 급여일(혹은 알바비 날짜)에 맞춰 쇼핑 하느라 파격세일을 놓치는 경우가 있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에 물건을 먼저 받은 후에 결제를 나중에 해도 되는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우먼스톡 관계자는 “기존 충성고객들이 부담없이 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서비스화한 것이다”면서 “여기에 다른 공룡커머스와 경쟁하기 위해 후발주자로서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른바 '외상 거래'인만큼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구매 후 30일이 지나 결제 시점에서 체크카드의 잔액이 부족하거나 신용카드 거래 한도 초과 등의 이유로 지불이 늦어질 경우 카드업체로부터 별도의 연락을 받는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


우먼스톡 관계자는 “지급기일이 지났는데도 제때 지불이 안된 경우는 먼저 연체에 대한 안내를 한 후 카드업체로 관련 내용이 넘어가게 된다”며 “이 경우를 제외하고 체크카드를 잘 활용하면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고, 외상한 금액을 완납하면 외상 한도가 1.5배 높아지는 점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