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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유해성 논란에 면·수입 천연제품 ‘급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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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7, 2017, 15:09:16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생리대 판매수치 떨어져..이마트 35%·롯데마트 14%↓
인기없던 면생리대 찾는 고객 늘고 판매 양극화 현상 뚜렷..“물량 공급 어려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직장인 김 모씨(35세)는 생리 날짜가 다가오면서 '멘붕' 상태다. 평소 사용하던 생리대를 온라인으로 주문하려고 했지만, 일찌감치 '품절' 됐기 때문이다. 대형마트를 찾아 생리대를 골랐지만, 대부분 유해성 논란이 있는 브랜드의 제품이어서 선뜻 손이 가지 않았다. 김 씨는 “생리 날짜는 다가오는데, 어떤 제품을 사야할 지 모르겠다”며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최근 생리대 유해성 논란이 커지면서 생리대 판매의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유명 브랜드의 생리대에 유해 물질이 검출됐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해당 브랜드의 생리대는 소비자의 외면을 받는 반면, 일부 천연 소재를 사용한 생리대는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7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생리대 유해물질 논란이 붉어진 지난 8월 말 이후 대형마트의 생리대 판매율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리대 제품 중 유명 브랜드의 제품이 유행성 논란을 겪고 있어 소비자들이 선뜻 구매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마트의 경우 이달 5일 기준(8월 23일 이후)으로 작년보다 생리대 판매율이 35%가량 떨어졌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대비 13.7%가량 판매 신장율이 감소했다.


반대로 평소 소비자들의 손길을 받지 않았던 '면 생리대'는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면 생리대를 판매하고 있는 이마트는 이미 품절된 상태다. 이마트 관계자는 “20개 점포에서 면 생리대를 판매했는데, 현재 모두 팔렸다”면서 “평소 인기가 없는 제품이었는데, 지금은 물량 공급이 어렵다”고 말했다.


온라인에서 생리대를 구매하는 소비자도 많아지고 있다. 대형마트에서 취급하지 않는 일부 천연 소재 생리대가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 직장인 조희연 씨는 “평소 대형마트에서 생리대를 사 왔지만, 이번엔 온라인에서 수입산 생리대를 구매했다”며 “가격이 비싸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했다.


생각지도 못하게 천연 생리대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울상을 짓는 소비자도 있다. 주부 김은지 씨는 “방문판매 혹은 온라인에서 생리대를 구매했는데, 최근 품절이 돼서 더이상 살 수가 없다”고 말했다. 대학생 박수인 씨는 “(유해물질 논란 이후)올가닉 제품을 찾느라 더 비싼 가격을 주고 생리대를 샀다”고 토로했다.


생리대 판매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는 가운데, 면 생리대와 생리컵(컵 모양으로 생긴 삽입형 생리대)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는 물량 공급이 어려워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온라인이나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하고 있다.


현재 대형마트에서도 면 생리대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제품 찾기에 한창이다. 한 대형마트 관계자는 “면 생리대의 경우 만드는 제조업체가 많지 않고, 수량이 적어 공급에 어려움 있다”면서 “생리대 유해물질 논란이 장기화될 조짐이어서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을 현재 고민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환경연대와 강원대학교 김만구 교수는 최근 시험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된 생리대와 팬티라이너의 리스트를 발표했다. 생리대 업체 중 깨끗한 나라(릴리안 순수한 면), 유한킴벌리(좋은느낌), LG유니참(쏘피), P&G(위스퍼), 트리플라이프(그나렌)의 제품이 목록에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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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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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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