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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짓는 편의점’..위드미, 스타필드코엑스몰 1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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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9, 2017, 16:03:34

프리미엄 도시락·샌드위치 제공..라떼아트존도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위드미가 작년 9월 스타필드하남에 처음 도입한 밥짓는 편의점을 확대 운영한다.


이마트위드미는 스타필드코엑스몰 봉은사역 출구에 위치한  ‘스타필드코엑스몰 1호점’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매장은 약 132㎡(약 40평) 규모로 스타필드코엑스몰 1호점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상품을 대거 도입했다.


밥짓는 편의점은 고급 품종 쌀인 ‘고시히카리’로 직접 조리해 프리미엄 도시락 덮밥을 제공한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샌드위치 전문점인 샌드위밋도 입점했다.


샌드위밋은 최근 광화문 샌드위치 맛집으로 알려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샌드위치용 천연 발효 빵과 특별한 햄과 고기(MEAT)로 만들어 새로운 풍미를 제공하고 있다. 셀프 토스트와 국가별 원두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공간도 별도로 운영된다.


셀프 토스트는 별도의 공간에 유명 업체 3곳의 토스터기(발뮤다, 드롱기, 필립스)가 비치돼 있다. 식빵, 쨈, 버터 등이 구비돼 있어 고객 입맛에 맞는 스타일대로 토스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총 4개 국가의 원두(브라질 세라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케냐 오타야, 코스타리카 따라주)로 내린 드립커피를 500원~1000원에 경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특히, 오픈행사의 일환으로 브라질 세라도 원두를 사용하는 위드미 ‘TAKE1’ 드립커피를 4월 10일까지 선착순 100명에게 1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마트 PL차별화존과 라떼아트존도 큰 특징이다. 스타필드코엑스몰 1호점에 피코크익스프레스 4동(70종류), 노브랜드존 6동(78종류)의 구색을 갖춘 PL 전용존을 마련했다. 피코크 익스프레스는 위드미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피코크 냉장상품 구매시 보냉백 대여 서비스도 진행된다.


라떼아트존은 편의점 업계 최초로 라떼아트 기계를 활용한다. 고객이 휴대폰으로 사진 촬영 후 기계와 연결돼 있는 전용앱으로 전송하면 원하는 사진이나 글귀가 라떼 표면에 구현돼 맛과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유동인구가 많고 구입 상품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쇼핑몰의 특성을 십분 활용해 신속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편의점 최초로 셀프계산대를 운영한다.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을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셀프계산대에서 바코드를 통해 스캔한 후,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하거나 SSGPAY 바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점포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간판 및 상품 진열장 등의 집장비와 매장 구성에 블랙,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고객 편의를 위해 고객이 상품 진열장의 문을 여닫지 안하도 접근 여부에 따라 자동으로 진열장 문이 열리고 닫히는 ‘자동 개폐형 스마트 쇼케이스’도 운영한다.


또한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공간인 시식코너에는 편안한 느낌의 우드 테이블을 배치하고, 시식코너에 조금 더 많은 고객을 수용할 수 있도록 카페형으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이마트위드미는 향후 스타필드코엑스몰에 2개의 매장을 더 선보여 콘텐츠 차별화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김성영 이마트위드미 대표이사는 “새롭게 문을 여는 스타필드코엑스몰 1호점은 위드미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상품과 고객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각 점포의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높인 매장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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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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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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