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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창립 19주년 기념 한 달간 통 크게 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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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30, 2017, 11:03:24

이달 30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치킨 5000원 판매·수입소고기 전품목·제주갈치 50%할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마트는 오는 4월 1일 창립 19주년을 맞아 역대 최대 규모의 ‘창립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2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오는 4월 26일까지 총 3000여개의 상품 할인과 초특가 상품이 소개된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3배 규모로 할인 혜택이 역대 최대급으로 자랑하고 있다.

 

◇ 7일간 치킨 단돈 5000원 판매..AI 피해로 닭고기 가격 안정 목표

 

롯데마트는 ‘창립 기념 행사’의 핵심 품목으로 4월 5일부터 일주일간 프라이드 치킨을 5000원에 판매한다. 큰 치킨은 일반 판매가가 9800원으로 엘 포인트(LPoint)회원에게는 5800원으로 롯데카드나 엘페이로 결제하면 추가할인이 적용된 5000원에 살 수 있다.

 

지난해 말 발생한 AI로 연초 계란 가격이 상승하고 최근엔 닭고기 가격도 들썩이고 있다. 한국육계협회에 따르면 생닭의 시세는 올해 3월 기준 2533원으로 올해 1월의 1516원 대비 70% 가량 올랐다. (마리 당 950g~1050g의 10호 크기 기준) 이 같은 닭고기 가격 요동 추세는 올해 하반기에 안정될 전망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할인 이벤트를 위해 3개월 전부터 국내산 냉장 닭 물량 확보를 진행했다. 국내산 냉장 닭 14만 마리는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도계장을 거쳐 롯데마트의 창립 기념 행사의 ‘프라이드 치킨’을 제조하는데 사용된다.

 

조리 전 중량이 900g에 달하는 국내산 냉장 닭은 전국 112개 점포 조리 코너에서 즉석으로 튀겨 ‘큰 치킨’이라는 이름으로 일주일 간 판매될 계획이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1인 1통 판매로 제한된다.

 

롯데마트는 ‘큰 치킨’판매를 통해 닭고기 가격의 안정화, 소비진작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계농가 돕기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생닭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엘 포인트(L.POINT) 회원은 같은 기간 ‘냉장 닭고기 전 품목’도 30% 가량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볶음탕용 닭(1kg)’을 45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수입산 소고기 전 품목·제주 갈치 등 50% 할인

 

수입 소고기 전 품목에 대해서도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소고기 수입량은 관세청 수출입 무역 통계가 제공되는 2000년 이후 최대치인 36만 6400여톤을 기록했으며 한우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에서도 지난해 수입 소고기 매출 비중은 전체 소고기 매출의 절반을 상회하는 51.1%를 기록했다. ( 2014년 37.6%, 2015년 43.8% 등 지속 증가세 보임)

 

대표적인 상품으로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100g,냉장)'을 롯데, 신한 등 제휴카드로 구매 시 1310원에, ‘호주산 목초 찜갈비(100g,냉장)’를 1390원에 선보인다. (제휴카드는 롯데,비씨,신한,KB국민,현대,하나,우리카드며 엘포인트 회원이 해당 제휴카드로 구매했을 경우 할인)

 

엘포인트 회원은 현재 일반 판매가로 1만원에 판매되는 ‘제주 갈치(대,1마리,냉동)’를 50% 할인된 가격인 5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이 밖에 매장에서 다양한 균일가 행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예컨대, 식탁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하우스 햇감자(100g)’, ‘어깨동무 알찬콩두부(300g,1팩)’, ‘어깨동무 알찬콩 콩나물(300g,1봉)’ 등을 5백원 균일가에, ‘국내산 찹쌀(3kg)’, ‘국내산 찰현미(1kg*2봉)’, ‘미국산 구운 아몬드(450g)’등은 5000원 균일가에 판매할 계획이다.

 

◇ EC(E-commerce)와 경쟁 우위 확보, 신선 식품과 대용량 상품 강화

 

최근 3년간 EC(E-Commerce)시장은 매년 두 자릿 수 신장을 기록하며 유통시장에서의 강자로 자리 잡았다.

(2016년 온라인쇼핑 거래액 총 64조 9134억원으로 전년 대비 20.5%신장, 통계청) 다만, 시장에서는 아직까지 신선식품의 강자는 오프라인 매장이 강세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창립 행사 전체 행사 상품 중 신선식품의 비중을 30%로 기존의 행사보다 10%가량 높이고, EC(E-Commerce)에서 대응하기 어렵거나 취급하지 않는 상품군 행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온라인으로 고객 이탈이 심한 샴프, 린스, 물티슈 등의 일상용품들에 대해 오프라인으로의 유입을 유도해 집객을 상승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새로운 소비 트렌드인 ‘가성비’와 ‘가용비’를 잡기 위해 기존의 용량보다 80%에서 100%까지 증량시킨 대용량 일상용품 16종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엘라스틴 내추럴 샴푸/린스, 온더바디 바디워시’(각 1.000ml)를 엘포인트 (L.Point)회원에 한해 각 4900원 파격가에 판매한다. ‘크리넥스 맑은 물티슈(80매x6입)’1+1을 1만 1900원에 선보이는 등 물티슈 9종과 생리대 63종에 대해 1+1행사를 진행한다.

 

◇ 토이저러스 인기 완구 할인에 브랜드별 상품권 증정행사도 진행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전문 매장인 토이저러스와 토이박스에서도 ‘인기완구 최대 50% 대축제’를 진행한다.

 

우선, ‘터닝메카드 카이온 스파이더 스페셜’을 전 점 2천개 한정으로 정상가에서 50% 가량 할인한 34900원에 선보이며, ‘디즈니프린세스 라푼젤 큐티 헤어샵’과 ‘마이 리틀 포니 반짝이는 래리티’도 정상가 대비 반값인 각 29900원과 17400원에 판매한다.

 

브랜드별 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행사도 2주간(3월 30~4월 12) 진행되며 ‘동서식품’의 경우 행사상품 2만 5000원이상 구매 시 벚꽃머그잔(2개)를, ‘CJ’, ‘매일유업’은 행사상품 2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테팔’의 경우 전 품목 15% 할인과 함께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해 혜택이 더욱 크다. 롯데마트는 한달 간 진행되는 창립 기념 행사에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침체된 소비 심리를 반등시킬 계획이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올해 4월은 롯데마트 창립 19주년과 롯데 브랜드 탄생 50주년이 함께 겹쳐 있어 역대 최대급으로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창립 기념 행사를 통해 여러 악재들을 극복하고 침체된 내수 경기도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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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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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 2분기 실적] 쿠팡, 2분기 영업익 2000억 넘어…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2025.08.06 09:45: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올해 2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 2000억원이 넘는 영업이익과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인 쿠팡Inc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93억원(1억4900만달러·분기 평균 환율 1405.02원 기준)으로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동기에 342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과는 대비되는 실적입니다. 다만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인 2337억원(1억5400만달러)보다는 감소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2분기 한국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부과된 과징금 추정치 1억2100만달러(1630억원) 등을 선반영해 8개 분기 만에 적자 전환한 바 있습니다. 매출은 11조9763억원(85억2400만달러)으로 지난해 동기 매출인 10조357억원보다 19% 늘며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1분기 거둔 직전 최대치인 11조4876억원(79억800만달러)을 넘어선 것으로 달러 기준 분기 매출이 80억달러 선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이번 분기 매출 성장은 기존 고객들이 견인한 것으로 모든 고객집단에서 두 자릿수대의 견고한 지출 증가율을 보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쿠팡의 '고객 경험'에 대한 투자가 상대적으로 정체된 한국 소비 시장에 비해 높은 성장률을 가져왔다고 강조한 것입니다. 또한, "2분기에만 로켓배송에 신규 상품 50만개를 추가했고 그 결과 당일·새벽배송 주문 물량이 작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어났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매출 성장은 대만 로켓배송 등 성장사업 부문이 33% 성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된 영향이 컸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35억원(31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 1438억원 손실에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전 분기보다 0.3%포인트 떨어진 1.7%로 나타났습니다. 성장사업 부문의 조정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손실은 3301억원으로 작년 동기(2740억원) 대비 20% 증가했습니다. 거라브 아난드 쿠팡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단기적으로 성장사업, 특히 대만 사업의 성장 가속화된 데 따른 것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성장사업 부문의 연간 조정 에비타 손실 전망을 기존 6억5000만~7억5000만달러에서 9억∼9억5천만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대만에서 고객 지출 증가가 투자 확대를 견인하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핵심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이 10조3044억원(73억3400만달러)으로 작년 2분기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년 전의 2170만명보다 10%가량 늘었습니다. 활성 고객 1인당 분기 매출은 43만1340원(307달러)으로 6% 증가했습니다. 대만·파페치·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매출은 1조6719억원(11억9000만달러)으로 작년 동기보다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입니다. 김 의장은 대만 사업에 대해 "연초 설정한 가장 낙관적인 전망치보다 더 빠르고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대만 사업이 한국에서 소매 서비스 확장을 시작한 초기 몇 년과 비슷한 궤적을 보이고 있어 장기 성장 잠재력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공지능(AI) 사업과 관련해서는 "쿠팡은 수년간 AI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추천, 재고 예측, 경로 최적화 등 고객 경험을 모두 개선했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초기 구현 단계 신규 개발 코드의 최대 50%가 AI로 작성되고 있으며 자동화, 휴머노이드 로봇 등 AI로 쿠팡 운영에 변혁(transformative impact)을 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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