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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M “2030년까지 신차 7종 출시”…하이브리드·EREV 승부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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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7, 2025, 16:06:51

17일 평택 본사에서 'KGM FORWARD' 개최
2030년까지 중장기 로드맵 발표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G모빌리티(이하 KGM)가 17일 평택 본사에서 'KGM FORWARD'를 개최하고 2030년까지의 중장기 전략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

 

KGM은 먼저 SUV 중심의 실용적 모델 라인업을 지향하면서 2030년까지 7종 이상의 새차를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무쏘 브랜드를 중심으로 픽업 및 다목적차량(MPV) 부문까지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중국의 체리자동차와 체결한 플랫폼 계약을 기반으로 KGM은 내년 출시 예정인 중대형 SUV ‘SE10’을 포함해 자율주행·SDV·E/E 아키텍처 기술 등 전방위 기술 협력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KGM은 ‘충전하지 않는 전기차’라는 콘셉트를 내세운 'KGM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최초 P1-P3 듀얼모터 구조의 e-DHT, 1.83kWh 배터리,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 등 15가지 연비 기술이 적용된 이번 시스템은 도시 주행에 최적화된 성능을 목표로 했습니다. 

 

향후에는 EREV(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 기술까지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KGM은 전기차보다 부담 없고, 내연기관보다 효율적인 ‘실용 전동화’의 지향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KGM은 판매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전국 10곳 이상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기존의 강남·일산 운영 거점을 기반으로 부산·대구·광주 등으로 확장할 예정이며 고객 체험을 통해 브랜드 몰입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3분기에는 신개념 구독형 모빌리티 플랫폼 ‘KGM MOBILING’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초기 비용 부담 없이 하이브리드 중심의 차량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픽업트럭·아웃도어 차량 중심의 다양한 구독 옵션도 도입합니다. 

 

KGM은 이날 'The Gentle Machine'이라는 콘셉트로 개발 중인 액티언 하이브리드의 출시도 예고했습니다.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도심 연비 15.8km/L(20인치 미쉐린타이어 기준), 3700만원대의 단일 트림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신했습니다. 

 

황기영 KGM 대표이사는 "친환경차의 기술력과 구독 기반의 새로운 사용 경험이 결합된 브랜드로 진화하겠다"며 "KGM은 단순한 자동차 제조를 넘어, 삶의 방식까지 함께 변화시키는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곽재선 KGM 회장은 "2년 10개월간의 진단은 끝났고, 이제는 치료를 시작할 때"라며 "전 직원이 새로운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앞으로 4, 5년 뒤 반듯하게 서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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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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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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