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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 랜드마크”…삼성물산, 장위8구역 공공재개발 시공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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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1, 2025, 10:04:25

총 2801세대 ‘래미안 트리젠트’ 조성..모든 세대 100% 남향 배치
최고 높이 150m 스카이 커뮤니티..강북 최초 100m 스카이워크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성북구 장위8구역 공공재개발 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시행자로 참여하며, 삼성물산은 지난 19일 열린 주민총회에서 시공사 선정 안건이 가결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장위8구역 공공재개발은 장위동 85번지 일대 12만1634㎡ 부지에 지하 3층~지상 46층, 총 21개동 280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공사비는 약 1조1945억 원에 달합니다.

 

신규 단지명은 ‘래미안 트리젠트(RAEMIAN TRIZENT)’로 결정됐습니다. ‘Trinity(삼위일체)’와 독일어 ‘Zentrum(중심)’의 합성어로, 장위의 새로운 중심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삼성물산은 이번 단지를 통해 장위 최고 높이인 150m의 스카이 커뮤니티를 포함한 3개의 랜드마크동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강북 최초로 100m 길이의 전망형 스카이워크를 조성해 서울시 문화재 ‘김진흥 가옥’과 근린공원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전체 세대는 100% 남향으로 배치되며, 단지 동 수를 기존 정비계획안 대비 31개동에서 21개동으로 줄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확보했습니다. 이 중 1318세대는 북한산, 아차산, 수락산이 보이는 트리플 조망권을 갖추게 됩니다.

 

커뮤니티 시설도 대폭 강화됩니다. 약 4510평(1만4909㎡) 규모의 다목적 체육관, 수영장, 북카페 등 88개 프로그램을 갖춘 강북 최대 커뮤니티와, 총 1만800평(3만5702㎡)의 초대형 조경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은 “장위8구역을 강북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자부심과 프리미엄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물산은 장위1·5구역에 이어 이번 장위8구역 수주를 바탕으로 인근 월계시영아파트 재건축, 신규 공공재개발 사업 등 추가 수주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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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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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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