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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동원F&B, 설 선물세트 200여종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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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5, 2017, 17:01:42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동원F&B, 설 선물세트 200여종 선봬 = 동원F&B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종을 선보인다. 전체 물량 중 판매가 5만원 이하의 실속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대비 약 10% 이상 늘렸으며, 특히 판매량이 많은 참치세트와 복합세트의 물량을 각각 16%, 20%씩 늘렸다. 5만원 이하 실속 복합세트로는 동원튜나리챔 100’(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 리챔 오리지널 200g 4), ‘동원스폐셜 5’(동원참치 살코기 100g 6, 리챔 오리지널 120g 3, 동원카놀라유 500ml 2), 등이 있다. 또 고급세트로는 명품혼합 2’(올리브유참치 150g 5, 포도씨유참치 150g 5, 해바라기유참치 150g 5, 리챔 오리지널 200g 8)와 김세트인 양반김 혼합 3’(들기름김 8, 동원카놀라유 900ml 1) 등이 있다. ‘천지인 홍삼‘GNC’ 브랜드를 통해 건강식품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원 설 선물세트는 시중 백화점, 대형마트, SSM 등 유통매장을 비롯해 동원몰(www.dongwonmall.com)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푸드, 명절 선물세트 본격 판매 = 롯데푸드는 80여종의 명절 선물세트를 본격 판매한다. 작년 설 대비 물량을 15% 늘린 가운데 실용성이 높은 2~4만원대의 중저가 캔햄 세트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2~4만원대 캔햄 세트 중에서는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세트를, 5만원 이상의 고급 수제햄 세트로는 델리카테센을 확대했다. 다채로운 구성품의 혼합 세트도 강화했는데, ‘기쁨가득 1는 카놀라유 1개와 캔햄 4개로 구성돼 1인 가구에 적합한 실속 세트며 행복 올리고 1는 신제품 식이섬유 35% 올리고당과 함께 로스팜, 카놀라유 등 17개 제품으로 구성된 종합선물세트다. 이밖에 스페셜티·싱글오리진 등 프리미엄 원두로 구성된 원두커피 세트와 카놀라유·포도씨유 등의 고급 식용유와 쾌변두유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마트나 슈퍼, 백화점, 편의점 등 가까운 소매점과 롯데푸드의 전용 온라인몰인 파스퇴르몰(www.pasteurmal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웅진식품, 설 맞이 선물세트 14종 출시 = 웅진식품은 설 명절을 맞아 발효홍삼과 웅진식품의 인기 음료로 구성된 명절 선물세트 14종을 선보인다. 주스 선물세트는 행복, 나눔, 복스런 등 6종의 세트로 구성했으며 대표 세트로는 ‘자연은’ 주스 중 가장 인기 있는 소재인 알로에, 토마토, 제주감귤 세 종류의 주스와 증정품인 키친 타올을 담은 자연은 행복 세트가 있다. 홍삼 브랜드 장쾌삼도 명절 선물세트 8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장쾌삼 홍삼 100% 순액을 제외한 7종의 장쾌삼 선물세트를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2만원~4만원대까지 모두 5만원 미만으로 출시했다.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새해 복 담아가세요이벤트도 진행, 웅진식품의 명절 선물세트와 복주머니가 담긴 이미지를 개인 SNS로 스크랩하고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열 명에게 자연은 행복 세트를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당첨자는 오는 20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CJ제일제당, 배우 이서진 스팸광고모델 발탁 = CJ제일제당은 2017년 설을 맞아 배우 이서진을 스팸의 모델로 선정하고 삼시세끼의 실제 장면을 활용해 스팸 선물세트의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서진리(Lee)가 알려주는 진리의 선물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스팸 선물세트가 명절 선물의 진리라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이서진이 스팸 선물세트를 주고받으며 기뻐하는 모습과 함께 안심되는 진심, 스팸 선물세트라는 문구도 담았다. 이번 광고는 여러 경로를 통해 공개되는데 특히 최근 소비자가 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광고를 접하는 기회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온라인 경로에 집중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말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지는 물론 주요 포털과 각종 동영상 사이트의 SMR광고(동영상 재생 전에 노출되는 광고) 등을 통해 광고를 공개했다. 추후 네이버 홈페이지와 전국 CGV 상영관에도 광고를 선보이는 등 광고 노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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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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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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