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대형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돌입

URL복사

Monday, July 29, 2024, 11:07:20

3사, 9월 6일까지 50일간 사전 판매 돌입
물량 늘리고 프리미엄에 이색상품 차별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형마트가 대목인 추석연휴를 50여일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농·축·수산물 등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추석 선물세트 수백여 종을 마련했습니다. 가성비, 프리미엄 트렌드에 맞춰 실속 상품 및 선물용 고급 상품 물량도 늘렸습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오는 9월 6일까지 약 800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축산에서 DNA 검사 및 항생제 잔류 물질 검사를 통과한 한우를 비롯해 각종 정육 등 ‘육류’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갈비로 구성된 ’농협안심한우 갈비 냉동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농협안심한우 명품갈비 냉동세트’ 등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한 20만원 이상 선물세트와 ‘해발 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 등 재배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을 관리한 ‘과일’ 선물세트도 내놓습니다. 주류 세트는 ‘스피넬리 라 테사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쪼+파세리나’ 등을 선보입니다.

 

수산에서는 국내산 원초로 만든 ‘CJ 비비고 토종김 5호’ 등을 팝니다. ‘레드 브레스트 12년, ‘아만까야, ’안심특선 플러스호 등은 홈플러스 단독 선물세트입니다. 친환경, 윤리적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저탄소 인증을 받은 전북 고창군 한우 농가에서 생산된 ‘저탄소 한우 1+등급 선물세트 3종’ 등도 준비했습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전체 선물세트의 68%를 ‘정성 담은 표고 혼합 세트’ 등 3만원대 이하 실속형 세트로 구성, 해당 가격대 상품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20%가량 확대했습니다. 13대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구매 금액대별 최대 600만원 상품권 또는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오는 8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36일간 추석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최대 50% 할인에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올 추석 물가안정을 위한 실속 선물세트부터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차별화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과일 선물세트의 경우 저렴한 사전예약 전용상품을 개발하고 40% 할인 세트를 지난해 1종에서 올해 5종으로 늘렸습니다. 특히 사과 선물세트 가격을 작년 추석 대비 평균 10% 가량 낮게 책정했습니다. 샤인머스캣 세트는 품질에 방점을 두고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했습니다.

 

축산 선물세트는 2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늘리는 한편 특수부위 등을 활용한 신규 선물세트를 내놓습니다. 대표 세트로 ‘피코크 직경매 암소한우 등심 세트’를 20% 할인합니다. 수산 선물세트는 양식 참굴비, 10만원 미만 세트 등 가성비 세트를 개발했습니다.

 

수산, 축산 선물세트는 올 추석 ‘산지 직송’ 세트를 총 23종으로 확대하고 준비 물량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대폭 늘렸습니다. 지난해 추석 매출이 20% 늘어난 건/견과류 세트는 ‘하루견과’ 등 1~3만원대 가성비 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약 20%, 육포 세트는 인기 가격대인 5만원대 세트 물량을 10% 늘렸습니다.

 

위스키 세트는 사전예약 물량을 지난해 추석 대비 40% 늘렸고, 총 12종의 인기 위스키를 할인 판매합니다. 20~30만원대 로얄살루트 등 프리미엄 위스키를 사전 대량매입을 통해 기존 가격에서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팝니다. ‘로얄살루트 21년’ 등이 대표상품입니다.

 


롯데마트∙슈퍼는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37일간 약 700개 품목의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과일 선물세트는 전년 대비 3만원대 이하 가성비 선물세트 품목을 30% 이상 늘리고, 준비 물량도 20% 가량 확대했습니다. ‘충주 프레샤인 사과(17~20입)’ 등이 가성비 대표 상품입니다.

 

유명 산지 사과와 배를 당도 선별한 ‘프라임 사과 배 혼합 선물세트’는 5만원대에 선보입니다. AI로 선별한 ‘AI 메론 세트’, 이른 추석에만 만나볼 수 있는 ‘신화 창조배’ 이색 선물세트도 내놓습니다. 축산 선물세트 역시 10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세트 물량을 약 40% 늘렸습니다. 

 

롯데마트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프리미엄 혼합 선물세트도 강화했습니다. 한우 최고등급인 1++(9)등급의 스테이크 부위 등심과 안심, 채끝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올해 수산 선물세트는 ‘홈마카세 선물세트’를 9만원대에 선보입니다. 이색 선물세트로 ‘카무트 효소 기획세트’ 등을 판매합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사전예약 기간 행사 카드 결제 시 선물세트의 구매 금액과 결제 시기에 따라 최대 120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50% 할인, 엘포인트 회원 대상 특별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 시 전국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주현 롯데마트∙슈퍼 커머셜플랜팀장은 "이번 추석은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까지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사전예약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풍성한 명절과 소중한 분을 위한 선물을 미리 준비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