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SKT, 참여하면 ‘포인트’ 주는 AI 기반 설문 조사 ‘돈 버는 설문’ 출시

URL복사

Wednesday, May 22, 2024, 10:05:28

설문 참여시 T플러스포인트 받는 앱테크 방식의 서비스 제공
AI 기술 활용한 응답자 타겟팅과 분석 리포트 제공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빅 테이터와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AI 기반 설문 서비스(가칭 '돈 버는 설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SKT가 자체 제작하는 설문과 외부 의뢰를 통해 진행하는 설문으로 구성되며 고객은 두 가지 설문 모두 T멤버십 앱 내의 '미션'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업로드되는 자체 제작 설문은 일상의 여러 내용을 짧은 문항으로 담고 있어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외부 의뢰 설문은 기업 또는 소상공인 등이 고객의 의견과 반응을 알아보고 싶을 때 별도로 SKT 측에 요청해 설계됩니다. 설문 자체가 응답에 적합한 타겟 고객에게만 노출돼 설문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객은 관심 분야의 설문을 완료하면 T플러스포인트를 지급받아 이를 다양한 T멤버십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종합하여 설문 대상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정확한 응답을 많이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상자를 타겟팅하는 과정에서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SKT의 AI 기술이 활용됩니다.

 

의뢰 기업은 설문 완료 후에는 자동화된 AI 결과 분석 리포트를 받을 수 있어 간편한 시장조사가 가능합니다.

 

SKT는 이번 서비스가 전문 리서치 업체 이용에 부담을 느끼는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 업체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해 8월부터 200만건 이상의 설문을 진행하는 파일럿 서비스를 통해 설문 진행 속도 개선, '공유' 기능 추가 등 서비스를 고도화했습니다.

 

장홍성 SKT AdTech CO 담당은 "SKT의 AI,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SKT의 빅데이터와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결합해 다양한 방면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설문을 쉽게 의뢰하고 참여할 수 있는 AI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