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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가성비 끝판왕을 보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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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3, 2016, 18:10:54

‘뜻밖의 플러스’ 오늘부터 3주간 진행..대용량 기획 상품부터 해외 직수입 제품까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가 가성비 끝판왕에 도전하는 뜻밖의 플러스캠페인을 확대해 전개한다.

 

홈플러스는 뜻밖의 플러스캠페인을 13일부터 3주간 유명 브랜드와 NB 기획 상품으로까지 확대해 대대적인 가성비 캠페인으로 전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가성비 높은 상품을 찾는 합리적인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홈플러스는 그동안 상품의 품질 강화와 고객의 가계부담 절감에 기여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

 

이번 캠페인은 기대 이상의 좋은 품질의 상품을 만났을 때 느끼는 기분 좋은 놀라움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신선·가공식품에서 60여개의 가성비 대표상품을 선정해 확대 진행한다.

 

먼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가공식품군에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상품 구성이나 용량을 기획해 소비자 취향 저격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몬스터급 사이즈의 레쓰비(990/900ml), 서울F&B 패밀리 요구르트(1000/750ml), 2~3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의 델리 셰프 연어 샐러드팩(9900/450g)과 치킨텐더 샐러드팩(6900/500g)을 선보인다.

 

또 개당 50원 수준의 네스카페 커피믹스(15000/300T), 해태 고향만두레트로(5990/590g*2개입/한정판매), 4L 대용량 피죤 섬유유연제와 액체세제를 각각 3490원과 6990원에 내놓는다.

 

커피 브랜드 엔제리너스 커피와 협업해 만든 국내 유일의 커피맛 젤리 엔제리너스 커피 젤리(1990/84g), 삼양라면의 빈티지한 포장과 더불어 면 용량을 10% 늘린 삼양라면 클래식(3080/6개입) 등 협력회사와 함께 기획한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아 샌 호아킨 밸리(San Joaquin valley) 지역에서 1% 미만으로 생산되는 프리미엄 청포도(8990//1026일까지 진행상품)도 수입 청포도 중에서는 알이 큰 점보 사이즈로 이번 뜻밖의 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페의 브런치 세트에서 착안해 스프레드 칼과 소스볼을 함께 증정하는 누텔라 트윈 기획팩(7690/370g*2), 기존보다 용량을 늘리고 우유와 함께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스푼도 함께 증정하는 죠리퐁(1990/244g)과 사또밥(1990/200g) 등 재미와 편의를 더한 상품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수납박스로 활용이 가능한 케이스에 담긴 켈로그 콘푸로스트 기획팩 박스(8290/1100g)도 준비돼 있다.

 

온라인쇼핑에서도 오늘부터 1116일까지 뜻밖의 플러스 기획전을 진행하고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홈플러스에서 발견한 나만의 가성비 상품에 대해 뜻밖의 플러스인 이유를 카피 한 줄로 작성하는 이벤트로 참가자 전원에게 3000원 할인 쿠폰(5만원 이상 구매 때 사용가능) 등을 증정한다.

 

이관섭 홈플러스 마케팅부문 상무는 이번 뜻밖의 플러스캠페인은 단순히 낮은 가격만을 내세우는 것이 아니라, 가격 대비 기대 이상의 품질을 만났을 때 고객들이 느끼는 기분 좋은 놀라움을 감성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홈플러스만의 가성비 우수 상품 개발을 지속해 이번 캠페인이 홈플러스의 차별화된 브랜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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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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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철수…“영업할수록 손실 너무 커”

2025.09.19 09:34: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을 겪어온 신라면세점이 결국 철수합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인천공항 면세점 DF1 권역 사업권을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DF1 권역은 향수·화장품·주류·담배 등을 판매하는 구역입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2023년 인천공항 면세점 운영사업권 계약 이후 면세 시장은 주 고객군의 소비패턴 변화 및 구매력 감소 등으로 급격한 환경 변화가 있었다. 공사에 임대료 조정을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며 "영업을 지속하기에는 손실이 너무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기업·주주가치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했다"며 "면세 산업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수익성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철수 선언으로 약 1900억원의 위약금을 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이후 6개월간은 의무적으로 영업하며 정리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애초 신라면세점의 면세점 운영 기간은 2033년 6월 30일까지였습니다. 동일한 임대료 갈등을 겪고 있는 신세계면세점도 같은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앞서 두 면세점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적자 운영 등을 이유로 여객 1인당 고정 단가로 산정되는 임대료를 40% 인하해달라며 법원에 조정신청을 냈습니다. 이후 법원에 조정을 신청해 25% 인하 필요성을 인정받았지만 인천공항공사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공항공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임대료 조정에 대한 공사와 면세사업자 간 입장차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사업 철수라는 상황이 빚어져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의무 영업 기간인 6개월 이내에 조속히 후속 사업자를 선정해 여객 불편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업계에서는 면세 업황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재입찰에서 결정될 임대료는 현재보다 현저히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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