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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BTS 슈가 노래로 포문 연 ‘갤럭시 언팩’, 신제품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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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7, 2023, 08:07:59

갤럭시 Z플립5, 폴더5, 워치 6 시리즈, S9 탭 시리즈 공개
K-POP 아티스트부터 국내외 인플루언서, 언론 종사자 약 2000명 참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6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에스에서 '갤럭시 언팩 2023'를 열고 갤럭시 Z플립5, Z폴더5, 갤럭시 워치 6시리즈, 갤럭시 S9 탭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은 이날 행사서 "몇 년 후에는 폴더블 판매량이 1억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면서 "삼성 갤럭시는 폴더블 시장을 이끌어왔으며 세계에서 가장 선호하는 폴더블 브랜드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서울에서 처음으로 갤럭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갤럭시에스 시리즈 첫 번째 모델을 선보인 이후 미국 뉴욕,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해외에서만 갤럭시 신제품을 공개해왔습니다. 

 

오후 8시 정각, 벽면을 따라 설치된 사이니지에서 서울의 야경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습니다. BTS 슈가의 ‘대취타’가 배경음악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갤럭시 워치 모양을 딴 원형 무대 위로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이 올라와 인사말을 건네며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행사에는 BTS 슈가를 포함해, 트와이스 정연, 아이브의 장원영, 스트레이 키즈 등 K-POP 아티스트가 참석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국내외 언론 종사자 등 2000여명의 사람들이 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행사장 밖에는 K-POP 아이돌을 보기 위한 글로벌 팬들이 군집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Z폴더, Z플립5 디자인, 개성, 성능 3박자 추구

 

갤럭시 Z 시리즈 발표 중간, BTS 슈가가 나와 "폴더블 제품만의 장점은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라고 묻는 영상이 상영됐습니다. 이렇듯 삼성전자는 갤럭시 Z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하며 '폴더블 스마트폰'만이 가질 수 있는 기능을 강조했습니다.

 

현장에서 사용해 본 갤럭시 Z 시리즈는 화면을 펼치지 않고서도 간단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의 직전 모델의 경우는 외부 디스플레이가 크지 않아 사용 할 수 있는 앱이 한정돼있었던 것과는 대비됐습니다. 

 

 

이번 갤럭시 Z플립5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모두 열지 않고서도 촬영이 가능해 폴더블 스마트폰만의 장점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악 재생, 문자 전송 같은 간단한 기능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시리즈에 손떨림 보정 기능 '슈퍼 스테디'를 포함 얼굴 인식하는 '자동 프레이밍', 다양한 각도서 촬영이 가능한 '플렉스캠' 기능 등 카메라 기능을 강화하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아도 '퀵 뷰'를 통해 결과물을 확인하고 편집도 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색상으로 구성됐습니다. 용량은 256GB, 512GB로 나뉘며 각각 139만9200원, 152만200원으로 출시됩니다.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색상으로 구성됐습니다. 용량은 256GB, 512GB, 1TB로 나뉘며 각각 209만7700원, 221만8700원, 246만700원으로 출시됩니다. 갤럭시 Z폴드 5 1TB 모델은 삼성닷컴, 삼성 강남 전용으로 출시됩니다.

 

 

손목에서 확인하는 개인 맞춤형 통합 건강 관리 솔루션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 6 시리즈의 '수면'을 포함한 건강 관리 솔루션을 강조했습니다. 갤럭시 워치 6시리즈 공개를 앞두고선 축구 선수 손흥민이 갤럭시 워치 6를 착용한 채 침대에 누워있는 영상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워치 6 시리즈는 갤럭시 워치 6과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입니다. 갤럭시 워치 6은 40mm와 44mm모델로,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은 43mm와 47mm 모델로 구성됐습니다.

 

두 제품 모두 전작 대비 배젤이 얇아졌습니다.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의 경우에는 디스플레이 외곽에 아날로그 감성의 '휠'이 장착돼 워치 내 어플을 조작 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6는 총 수면 시간, 수면 주기, 깨어있는 시간, 신체 및 정신 회복 등 수면 점수를 구성하는 5가지 요인을 분석해 수면 점수를 워치 상단에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자 수면 패턴에 맞춘 '동물'로 비유하며 설명합니다. 

 

이용자의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도 최소화했습니다. 수면모드를 실행하면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낮추고, 워치 하단 센서 LED 녹색 불빛을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으로 전환합니다.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기능,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 생리 주기 예측 등 개별 몸상태에 맞춘 건강 관리 솔루션도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워치 6'는 40mm모델은 그라파이트, 골드 색상으로 44mm모델은 그라파이트, 실버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4mm 모델이 36만9000원, 40mm 모델이 32만9000원입니다. LTE 지원 44mm 모델은 39만9300원, 40mm 모델이 35만9700원입니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크기와 상관없이 모두 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7mm 모델은 46만9000원, 43mm 모델은 42만9000원, LTE 지원 47mm 모델이 49만9400원, 43mm 모델이 45만9800원입니다.

 

디스플레이 기능 강화한 갤럭시 탭 S9 시리즈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14.6인치(36.99cm) 크기의 갤럭시 탭 S9 울트라 ▲12.4인치(31.5cm) 크기의 갤럭시 탭 S9+ ▲11인치(27.81cm) 크기 등 갤럭시 탭 S9 3종을 선보였습니다. 

 

실제 필기 환경과 유사하게 ‘필압’이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노트 앱에서 화면을 누르는 세기에 따라서 글씨의 굵기가 달라졌습니다. 펜을 쥐는 부분에 달려 있는 버튼을 사용해 손쉽게 작성한 글을 지울수도 있었습니다.

 

S펜은 양방향 충전 기능을 지원해 태블릿 후면 어느 방향에 부착해도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각 제품은 모두 16:10 화면 비율로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삼성전자 행사 관계자는 "동일한 성능에 화면 크기만 다르게 설정 됐다"고 말했습니다.

 

장면 별 색상 최적화를 구현하는 HDR 10+ 기능과 60~120Hz 주사율 자동 보정,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하고 색상과 색 대비를 조절하는 '비전 부스터'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갤럭시 탭 S9' 시리즈는 그라파이트와 베이지 2가지 색상으로, 5G 모델과 Wi-Fi 모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메모리·스토리지 등 세부 사양에 따라 각각 '갤럭시 탭 S9 울트라'는 159만8300원~240만6800원, '갤럭시 탭 S9+'는 124만8500원~163만7900원, '갤럭시 탭 S9'은 99만8800원~138만8200원으로 출시됩니다.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폼팩터를 보여주는 데 그치지 않고 수백만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고 있다"면서 "엔터테인먼트, 생산성, 건강 등 모든 것과 호환되는 연결 경험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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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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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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