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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스트리트 컬쳐’ 빈티지 팝업스토어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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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3, 2023, 14:07:31

14~20일, ‘소버 유니온’ 팝업..500여종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스트리트 컬쳐’를 테마로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스트리트 컬쳐 브랜드 ‘소버 유니온’ 빈티지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본점 지하 1층 더 웨이브 및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70~80년대 레트로 감성으로 선보입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10일까지 세종 문화회관에서 진행 중인 스니커즈 테마 전시 행사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과 연계할 계획입니다.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은 에어 조던 컬렉션, 피죤 덩크, 더 텐 등 스니커즈들을 한자리에 모은 전시로 한국에서는 처음 열립니다.

 

팝업은 3개의 섹션으로 구분해 총 500여 상품을 선보입니다. '전시 MD 존'에서는 스니커즈 언박스드 전시의 그래픽을 활용한 포스터와 함께 전시 기념 엽서 등을 판매합니다. 메인 스테이지인 '빈티지 존'에서는 LA, 런던, 파리, 뉴욕 등 세계 각국에서 모은 한정판 빈티지 의류, 소품 등 400여 품목을 선보입니다.

 

프로모션도 마련했습니다. 14일과 15일 이틀간 오프라인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총 1600명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추첨을 통해 희소 가치가 높은 스니커즈인 ‘나이키 에어포스1 티파니’, ‘미스치프 아톰 장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 전시를 모티브로 2030 MZ세대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레트로와 스트리트 문화를 반영해 기획한 팝업스토어"라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스트리트 문화를 만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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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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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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